상단여백
HOME 여론
[703호] 와글와글
  • 박소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9.18 08:00
  • 호수 703
  • 댓글 0

우리대학,‘2023년 지역 수요 맞춤 형 찾아가는 Job Festival’ 개최해

우리대학은 취업정보 제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1일(월)부터 이틀간 우리대학 사림관 및 사림광장에서 ‘2023년 지역 수요 맞춤형 찾아가는 Job Festival(이하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림관 사림강당에서는 이호영 총장과 김영선 창원의창 국회의원, 안중은 한전 상생협력본부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한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흥글로벌㈜ 등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사림광장에서는 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공기업과 기업체 10곳의 현직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직무상담 및 취업 전략 등의 진로취업멘토링을 진행했다.

 

우리대학 코딩아카데미 코드하우스, 하계방학 특화과정 성료

우리대학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코딩아카데미 ‘코드하우스’에서 진행된 ‘재학생 및 USG 참여학생 특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USG 특화과정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의 인재들을 선발해 4주 동안 웹프로그래밍 기초와 JAVA기초과정 교육을 집중적으로 수행했다. 우리대학 이재선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단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소프트웨어개발 등 4차 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기술의 급격한 발달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지만, 우리 지역은 개발자의 인력난이 심각하다”며 “지역 내 전문가와 협력해 개발자 인력난 해소를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우리대학 사회과학연구소, 2023년도 연구소 평가 ‘A등급’

우리대학 사회과학연구소가 ‘2023년 창원대학교 연구소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우리대학 11개 연구소(인문·사회계열 4개, 자연·공학계열 7개) 중 최고 등급이다. 이번 평가는 우리대학 RnD 지원실에서 실시했으며, 2021년부터 2년간 연구소가 진행한 실적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사회과학연구소는 사회대 전임교원들이 연구원으로 참여하며, 전공 특성을 살려서 다양한 학술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연구소는 ‘2019년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지원사업’에 선정돼 2025년 8월까지 6년간 연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