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707호] 와글와글
  • 박소현 편집국장
  • 승인 2023.11.20 08:00
  • 호수 707
  • 댓글 0

우리대학 중국하과, '중소기업 바로알기' 취업 특강 진행해

 지난 2일(목) 우리대학 중국학과는 중소벤처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지역 강소기업 등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취업 노하우 전수와 인식 전환을 위해 열렸다. 재학생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강과 함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강소기업 소개 및 좋은 중소기업 일자리 판별법을 특강한 황경진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스타트업, 강소기업, 성과공유 중소기업 등 다양한 범주의 중소기업이 있는데 ‘참 괜찮은 중소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이찬우 중국학과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취업 방향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다. 향후 우리대학 가족기업 및 지역 강소기업 대표와 학생과의 만남을 정기적으로 가져 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대학, 미국 프린스턴대학과 '공동연구' 국제교류협정 체결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는 ‘제1차 교원·직원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대학 학생상담 진행 시 생길 수 있는 궁금증 해소 및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으며, 교원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학생상담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교직원의 학생상담 역량 강화를 통한 재학생들의 중도탈락 방지를 위한 내용 등으로 이뤄졌다. 학생상담센터는 이번 교육을 토대로 다음 달 ‘2차 교원·교직원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며, 고위험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대학 이장희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상담 역량 강화를 통해 상담현장에서의 상담기법 적용의 숙련도 향상 및 학생상담에서 상담자 자세를 확립하는데 도움이 됐을것”이라고 전했다.

 

우리대학 학생상담센터,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강화 교육' 실시

 우리대학 권오설 전기전자제어공학부 로봇제어계측공학전공 교수 연구팀은 미국 프린스턴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과 Sun-Yuan Kung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개발 수행을 위한 국제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프린스턴대학교 S. Y Kung 교수(IEEE Life Fellow)는 차세대 인공지능(AI 3.0) 및 신호처리 시스템 분야를 연구 중이며, 구글 및 미국 내 다양한 기업들과 연계해 인공지능 알고리즘 최적화 및 VLSI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공동 연구개발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 무인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해 이뤄지고 있고, 우리대학 LINC 3.0 사업단에서 지원한 글로벌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및 중소기업벤처부 산학연플랫폼사업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