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대학생 광고대회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 모집1가지 주제 택해 국민참여 캠페인 제시, 광고회사 인턴십 지원과 상금 제공
  • 송나은 수습기자
  • 승인 2024.04.15 08:00
  • 호수 712
  •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에서 ‘2024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KOSAC)’를 개최했다. 한국광고총연 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최근 국민들이 범죄에 쉽게 노출되고 피해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했다.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휴학 중인 학생들은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다만 지도교수를 선임해 2~5인의 팀으로 구성해야 한다.

참가 방법은 ▲마약 확산 방지를 위 한 국민 참여 캠페인 ▲도박중독 방지 를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보이스피 싱을 예방하고 올바른 대응 방법을 알리기 위한 국민 참여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해 제시하면 된다. 주제에 대한 창의적인 제작물을 시안에 포함해 캠페인 전략 기획서를 MS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로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5월 7일(화)부터 5월 13 일(월) 오후 11시 50분까지다. 5월 22 일(수) 서류심사 결과 발표 후, 5월 29일(수)부터 6월 7일(금)까지 각 지역에 서 대회가 치뤄진다. 여기서 선발된 팀 들은 6월 28일(금) 본선 심사가 이뤄지 는 전국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대상을 받은 1팀에는 상금 500만 원과 문체부 장관상 및 대한민국 광고 대상 특별상이 부여된다. 또한 광고회사 차이커뮤 니케이션 인턴십을 지원한다.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에 있어 제한을 두지 않고 진행하고자 자유로운 아이데이션(ideation, 아이디어 생산 활동)을 추구한다. 제시된 주제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기획서에 아이디어를 녹여내기 바란다. 대회 소식은 2024 KOSAC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대회와 관련된 문의는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국 ☎02)2144-0764/079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나은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