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마음을 안아드립니다, 마인드 케어 데이 개최!일상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마음을 안아주는 시간 마련
  • 신해원 기자
  • 승인 2023.11.20 08:01
  • 호수 707
  • 댓글 0
▲ 자신도 모르게 쌓인 스트레스 지수를 검사하는 학생들이다.

우리대학 학생 상담센터에서 마인드 케어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마인드 케 어 데이는 행사형 프로그램으로, 학생 상담센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및 접근성 강화를 통해 학내 심리지원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번 행사엔 우리대학 학생 상담센터뿐 만 아니라 창원시 정신 건강 복지센터, 청년 마음 단디 센터가 참여했다. 이는 전문 기간과의 협업을 통해 ▲고위험 군 학생 조기 발견 ▲즉각 상담을 지 원 ▲교외 전문기관 홍보 및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함이었다.

지난 9일(목)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봉림관 앞 광장에서 진행된 행 사에서는 ▲마음 약국 ▲감정 향수 ▲ 스트레스 검사 ▲마음 안심 버스(이동 형 상담 버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 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고안된 것 으로, 평소 힘들거나 지친 감정을 ‘약 국’과 ‘감정 향수’라는 매체를 통해 회 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외의 프로 그램에선 스트레스 지수를 검사해 수 치에 따라 앞으로 대처 방안을 안내 해 주거나, 자신만의 감정조절 및 해소 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했다. 창원대학교 재학생 120명을 대상 으로 진행된 마인드 케어 데이는 많은 학생의 마음을 돌봐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우리대학 학생 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위로하며 건강한 마 음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인 상 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추후 교원 및 교직원 학생상담 역량 강화 교육과 마인드 파워 강화와 같은 행사들이 기획돼 있다. 그뿐만 아니라 창대인 지킴이 또래 상담, 창대인 스트 레스 타파, 마음안심테라피 등의 프로 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니 요즘 들어 부 쩍 마음이 지치고 기운이 없다면 학생 상담센터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해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