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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대학 웹메일 서비스 운영 지침 변경개인별 용량 5GB로 제한, 개인 용량 정리 권고
  • 오주연 기자
  • 승인 2023.11.06 08:01
  • 호수 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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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대학은 구글의 Google Workspace(구 G-suite) 기반 학생용 이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용량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었으나, 지난 1일(수)부터 사용자별 용량 제한을 시행했다. 제한 원인은 구글의 Workspace for Education 스토리지 정책 유료화로, 우리대학 전체 사용자의 사용 용량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제한의 필요성을 인지해 운영 지침을 변경했다.

 용량 제한 대상은 우리대학 학생용 웹메일(@gs.cwnu.ac.kr) 사용자 전체로, 우리대학 Google Workspace 계정의 개인별 용량을 5GB 이하로 제한했다. 5GB를 초과하는 사용자에겐 Gmail, 구글 드라이브, 포토 등 개인용 데이터를 사용자 본인이 백업 후 삭제하길 권한다.

 지난 1일(수)부터 개인별 용량 5GB를 초과하는 웹메일 사용자의 계정은 몇 가지 패널티가 부과된다. 제한 용량 초과 시, 구글 드라이브 및 포토 서 비스에서 새 파일 동기화 및 업로드가 불가능해지며, 스토리지 한도를 초과한 상태가 2년 동안 이어질 경우에는 Gmail, 구글 드라이브 및 포토 등의 콘텐츠가 삭제될 수 있다. 단, 제한 용량이 5GB가 초과해도, 개인 용량 정리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이 사용한 용량은 https://drive.google.com/settings/storage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리대학 웹메일 이용법은 다음과 같다. 우리대학 와글 > 로그인 > 웹메일 > 학생용 웹메일 순서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와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인증에 성공한 후 ▲웹메일의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학번 등의 정보를 기재한다. 이때, 아이디는 본인의 학번이다. 가입 신청이 완료되면 학생용 웹메일에서 로그인 후 Google 로그인으로 전환하면 우리대학 Google Workspace를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회원가입 절차는 우리대학 정보전산원 홈페이지 > 웹메일 안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비스 운영 지침 변경 사항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우리대학 정보전산원 ☎055)213-2525로 연락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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