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개인형 이동장치, 이제는 안전하게 운전하세요지난 16일(월)부터 내년 1월까지, 이동장치 환경 학내 32개소 개선
  • 조수민 기자
  • 승인 2023.11.06 08:03
  • 호수 706
  • 댓글 0
▲ 환경 개선이 이뤄질 봉림관 앞 개인형 이동장치 주차구역이다.

지난 16일(월)부터 개인형 이동장치 환경개선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앞서 전동킥보드가 주차 구역 외에 캠퍼스 내 곳곳에 방치돼 학생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것의 학교 측 응답으로 보인다.

개인형 이동장치는 전동킥보드, 전동 이륜 평행차, 전기자전거 등이 포함된다. 학내에서는 전동킥보드의 환경 개선이 주로 이뤄질 예정이다. 공사 내용은 ▲전동킥보드의 주차 환경 개선 ▲자전거 거치대 차양 설치 ▲차선 도색 ▲시설물 정비 ▲ASP (도로 아스팔트) 재포장 ▲산책로 재포장 ▲미끄럼 방지 포장 등이다. 공사 기간은 지난 16일(월)부터 내년 1월 3일(수)까지 약 4개월 동안으로, 공사 일정에 따라 조기 준공될 수도 있다.

공사 장소는 공학관, 사림관 등을 포함한 학내 32개소 옥외로, 학내뿐만 아니라 창원중앙역의 계단과 공학관 주변 주차장을 증설하고, 98호관 남측 보행로·자전거도로 구분을 위한 정비, 35호관 동측 도로를 2차선으로 정비하는 등의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도서관 우측 운전 도로에 미끄럼 방지 포장을 하고, 비오는 날 같은 날에는 미끄러지거나, 차량과 사람 간의 접촉 사고가 발생하기 쉬웠던 사림관-종합운동장 방향 산책로를 재포장하는 등 이동장치 환경 뿐만 아니라 학내 전반적으로 불편했던 환경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안전한 공사와 원만한 학내 시설 이용을 위해 학내 구성원들은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첫 번째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사장 주변에 불필요하게 접근하지 않아야 한다. 두 번째, 35호관 동측 도로 정비가 이뤄지고 있을 때는 교통 통제에 협조해야 한다. 철로 된 자재와 공사 기구들이 상존하는 공사 현장에서는 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특히 필요하다.

정확히 공사 위치를 확인하고 싶다면 우리대학 와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의 개인형 이동장치 환경개선공사 일정에 공사위치도가 탑재돼있다. 불편 사항 및 공사 문의는 시설과 ☎ 055)213-214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