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023 글로벌 엑스포, 색다른 행사로 성황리 개최4개국 문화체험 부스, 국제학생회 SNS 팔로우 이벤트
  • 현효정 기자
  • 승인 2023.10.16 08:00
  • 호수 705
  • 댓글 0

지난 5일(목),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입구에서 국제교류교육원이 주관하는 ‘국제학생회 2023 글로벌 엑스포’가 개최됐다. 이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다국적 문화 체험 및 교류 증진을 위해 진행된 행사이며 지난 5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국 ▲ 몽골 ▲중국 ▲베트남의 4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됐다.

한국 부스에서는 ▲제기 만들기 ▲ 투호 놀이 ▲달고나 ▲한복 체험 등을 진행했다. 몽골 부스에서는 몽골의 전통 가옥인 ‘게르’를 모형으로 만들어 볼 수 있었으며 몽골 음료인 ‘아츠’를 시음하고 몽골 전통 글씨인 ‘몽골 비치그’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부스에서는 ▲홍등 만들기 ▲향낭 만들기 ▲중국 사자성어 쓰기 ▲중국 전통 의상 ‘치파오’ 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베트남 부스에서는 베트남 전통 모자 인 ‘논라’를 색칠하는 행사가 진행됐고, 베트남 퀴즈 맞히기, 베트남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 체험도 운영됐다.

부스 체험 및 국제학생회 SNS 팔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스티커 4개 중 3개는 국가부스를 체험 할 때마다 받을 수 있었고, 국제학생회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 팔로우를 인증하면 스티커 1개를 더 받을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안세아(신문방송 22) 씨는 “우리대학에 이렇게 다양한 나라의 유학생들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알게 됐다”며 “교내 에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번 행사처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있으면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 2023 글로 벌 엑스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국제교류교육원 ☎055)213-2635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국제교류원은 지난해 2022 글로벌 엑스포, 2022 유학생 글로벌 체육대회 등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 교환학생 ▲국제학생회 ▲해외연수 ▲유학생 교류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 글로컬 인재 육성, 교육의 국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