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영어 학습을 원하신다면, English Lounge가 인지상정!English Lounge 2학기 운영, 참여 시간만큼 성적 가산 부여
  • 조수민 기자
  • 승인 2023.10.04 08:00
  • 호수 704
  • 댓글 0
▲사림관 2층에 있는 English Lounge의 입구다.

지난 11일(월)부터 12월 15일(금)까지 국제교류교육원 소속 English Lounge가 운영을 재개한다.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 운영되며 월~목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2시간동안 운영된다. 장소는 사림관 2층에 있는 English Lounge다. 원어민 강사의 상주 시간표는 국제교류교육원(어학) 홈페이지에 따로 공지됐으니 원어민 강사와의 프로그램을 원하는 학생들은 참고하면 좋다.

English Lounge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어회화 그룹 스터디 ▲영어 질문에 응답하라 ▲Pic talk(사진을 보고 말해요) ▲Theme talk(주제별 토크) ▲TOPIC(토스/오픽 연습) ▲Guess What(나를 맞춰봐)와 같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앞서 나열한 프로그램의 경우
Theme Talk를 제외하고는 모두 영어 초급부터 고급까지 추천되는 참여 폭이 넓은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주 1회만 참여할 수 있으며, 성적 가산적용이 가능하다.

성적 가산제도란, 교수가 학부 정규강의를 수강하는 학생에게 학기동안 English Lounge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활동 시간만큼 성적 가산점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는 강좌 1개당 최대 5시간까지만 가능하며, 성적 가산이 이뤄지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교수가 와글 학사정보 시스템에 직접 성적 가산 과목으로 신청 및 희망시간 입력 > 해당 교수가 학생들에게 연계 성적 가산 프로그램을 설명 > 학생이 English Lounge 활동 참여 > 라운지 스탭이 학사정보시스템이 이수 시간 입력 > 활동이 마무리 지어지는 12월 20일(수)부터 교수가 학사정보 시스템에서 참여 활동 이수 시간을 열람하면 된다. 최대 60분까지 성적 가산 시간이 인정되는 영어회화 그룹 스터디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각 30분까지 인정된다. 성적 가산 강좌 2개 이상을 수강하는 학생은 학기 초에 선정한 1순위, 2순위에 따라 5시간씩 배분된다.

English Lounge는 우리대학 내에 마련된 영어 실습 공간으로,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과 영문 자료를 통한 ▲개별 학습 ▲TV 시청 ▲영화 관람 등을 통해 다양한 영어권 문화에 익숙해질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공지사항은 국제교류교육원(어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국제교류교육원 ☎055)213-244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