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우리대학 ‘2023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인증 평가영역 5개 모두 통과, 5년간 정부 일반재정지원
  • 이연수 수습기자
  • 승인 2023.09.18 08:00
  • 호수 703
  • 댓글 0

지난 8월 30일(수),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이 실시한 ‘2023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우리대학이 모든 평가영역을 충족해 인증패를 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이교육기관으로서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교육의 질 보장과 지속적 질 개선 ▲대학의 교육성과 및 책무성 제고 ▲대학의 경쟁력 강화 및 특성화 유도 ▲대학 교육의 국제성 통용성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평가인증 절차는 신청 접수 및 평가 대상 대학 확정 통보 > 대체 준거 심의 > 서면 평가 및 현지 방문 평가 > 평가 결과 검증 > 대학 의견서 접수 및 검토 > 평가 결과에 대한 대학평가인증위원회 심의·의결 순으로 이뤄진다. 인증 기준은 대학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정량 및 정성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판정한다. 평가 내용은 대학경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평가영역5개(▲대학 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지원 및 시설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와 평가 준거 30개로 구성돼 있으며 5개 평가영역을 모두 충족해야 인증된다. 인증 대학은 5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추가 조치사항으로 2개년 실적 인증과 3년 차에 인증 자격 유지에 대한 모니터링이 요구된다. 우리대학은 2023년 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 획득에 따라 오는 2028년 8월까지 정부 일반재정지원 대상 대학의 자격을 갖게 됐다.

이호영 총장은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증 획득은 대학 교육·연구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이고 대학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고,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의 준거로 대학기관평가인증이 활용되는 등 그 중요성이 더욱더 증대되고 있기에 이번 인증 획득은 우리대학 혁신과 발전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