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창원시,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모집12월 15일(금)까지 신청, '연 1회, 최대 10만 원 지원'
  • 박소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9.04 08:00
  • 호수 702
  • 댓글 0

창원시가 청년의 구직활동에 드는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취업능력개발 지원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원사업은 12월 15일(금) 자정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예산소진 시 조기 종료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19~34세 미취업 청년인 자격증 시험 응시자 400여 명이고, 창원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올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치른 자격증 시험에만 연 1회, 최대 10만 원 한도에서 시험 응시료 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때 시험일 이전에는 신청이 불가하고 시험을 실제 응시한 이후 응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신청해야 한다. 예외 대상은 신청일 기준 미취업자 사업자등록 중인 자이며 연 1회 지원에 따라 상반기 사업 참여자도 하반기 사업에 신청이 불가하다.

지원시험은 ▲국가기술자격 시험 ▲어학 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다. 신청은 창원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모집신청 접수에서 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글에서 자세한 시험 종류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는 ▲응시료 지원 사업 신청서 ▲신청자 유의 사항 및 확약서 ▲응시 사실증명서류(응시확인서 또는 성적표) ▲ 응시료 결제 영수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통장 사본이다. 서류마다 첨부 조건이 달라 신청자는 사전에 공고문을 숙지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사업에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연령, 주소, 미취업 여부, 지원시험, 응시일 등 지원요건을 확인하고 모두 충족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선정자 발표는 매월 28일 개별 문자로 통보되며 지원금은 매월 말일에 개인 계좌로 입금된다.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어 취업을 위해 여러 자격증을 공부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올해 자격증 시험을 치를 예정이라면 기간 내에 지원사업에 신청하길 바란다. 문의 사항은 창원시청 청년정책담당관 청년지원팀 ☎055)225-4573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