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7호] 와글와글
  • 문자영 기자
  • 승인 2023.03.27 08:00
  • 호수 697
  • 댓글 0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워크숍 개최
지난 17일(금) 우리대학은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 및 캠퍼스 일대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임교원의 안정적 적응을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윤 교학부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입학본부, 교육혁신본부, 산학협력단 업무 설명회 ▲총장 및 보직자와의 간담회 ▲R&D 혁신본부, 기획처, 교무과, 학사지원과 업무 안내 ▲캠퍼스 주요 시설 현장견학 및 지원프로그램 소개 등 신임교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어윤 교학부총장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교육의 혁신등을 위해 신임교원을 비롯해 모든 교수님들이 그 역량을 최대한 펼치실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리대학 운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교육 진행
우리대학이 위탁 운영 중인 창원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할구역 내 어린이 급식소 시설장 및 원장을 대상으로 2023년 어린이 급식소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 급식소 교육은 지난달 중순부터 진행됐으며, 우리대학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특별법’ 제 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국책사업이다. 창원시의 경우 우리대학이 처음 위탁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 맞춤식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우리대학 특수교육과와 메이커아지트, 경상남도보조기기센터와 업무협약
우리대학 특수교육과 및 특수교육센터, 메이커아지트 펩랩 창원센터가 지난 14일(화) 경상남도보조기기센터와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개발 및 운영 ▲온오프라인 행사 협력, 교육, 견학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 ▲현장실습 및 봉사활동 등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우리대학 특수교육과 최진오 학과장은 “경남지역 장애인 삶의 개선을 위해 기관 간 협력하고, 예비 특수교사인 특수교육과 학생들의 현장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지역사회 연계 교육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