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5호] 와글와글
  • 박소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3.02 08:00
  • 호수 695
  • 댓글 0

우리대학 탁구부, 대한탁구협회 우수단체·우수지도자상 수상!
우리대학 탁구부가 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는 ‘KTTA AWARDS 2022’ 시상식에서 우수단체상을 받았다. 또한 탁구부를 지도하는 오윤경 감독은 우수지도자상을 받았다. 우리대학 탁구부는 2022년 전국체전, 대학탁구연맹전, 문화체육관광부기 등에서 단체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최근 10년 동안 전국체전에서 5차례의 단체우승을 이뤄내는 등 경남체육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오윤경 감독은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 무엇보다도 여러 어려움과 한계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취를 보여준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아낌없이 지원해준 대학에 감사를 전한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 ‘USG공유대학 활성화 워크숍’ 개최
지난 9일(목) 우리대학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USG공유대학 융합전공의 교육방향성을 탐색하기 위한 참여대학별 ‘USG공유대학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우리대학 포함 ▲경남대 ▲경상국립대 ▲인제대 전공교수 및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참여도 향상 및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등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우리대학 USG교육센터 박상희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USG공유대학 참여대학과 사업단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교직원 간 일체감을 조성해 USG공유대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시간이 됐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USG공유대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마트그린공학부 박경훈 교수, ‘경상남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
우리대학 박경훈 공과대 스마트그린공학부 교수가 ‘경상남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박경훈 교수는 ‘경상남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받았다. 이어서 열린 제1차 회의에서 박경훈 교수는 “경남 전체에 분산된 대학 캠퍼스를 지역 청년들의 진로탐색·설계, 취·창업, 문화·예술 활동 등의 공간적·기능적 거점으로 집중 육성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경상남도의 청년정책은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및 글로컬 대학 육성 사업과도 상호 연계해 추진하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