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4호] 와글와글
  • 오주연 수습기자
  • 승인 2022.12.05 08:00
  • 호수 694
  • 댓글 0

우리대학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창원음식문화축제 홍보관 운영

우리대학이 위탁 운영하는 창원시 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9일(토)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진행한 ‘제8회 창원음식문화축제’에서 홍보관을 운영했다. 창원시 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안전한 어린이 급식을 위해 현장 맞춤 업무를 실시하는 사업으로 이번 축제 홍보관에 참가했다. 창원시와 창원 음식문화축제 추진 위원회가 추진하는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요리 경연 대회, 음식문화전시관, 체험관, 홍보·판매관으로 이뤄졌으며 그중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우리 함께 줄여봅시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저당 교육 체험관 활동을 진행했다. 가공식품의 당 함량 수치를 전시해 식품별 설탕 함유량을 인식하게 하는 활동과 함께 ‘어린이 식생활 행동 변화를 위한 3대 과제(손 씻기, 편식 예방, 잔반 감소) 찾기’ 주제로 건강한 식생활 형성 목적의 체험 행사 또한 실시했다.

우리대학 다문화진흥원, 창원소방본부장 표창 수상

지난 9일(수) 우리대학 다문화진 흥원이 창원소방본부로부터 창원소방본부장 표창을 받았다. 올해 제60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해 소방과 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관 또는 개인에게 상을 수여했다. 우리대학 다문화진흥원은 법무부 사회통합프 로그램의 경남 거점 기관으로 이주민 소방안전교육 활성화와 사회 통합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창원의창소방서와 협업한 ‘비대면 쌍방향 소방 안전 교육’을 통해 큰 성과를 보였다.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비대면 활동을 통해 소방 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받는 영광을 누렸다. 우리대학 다문화진흥원 배경진 원장은 “지역 이주민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애쓴 다문화진흥원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 이주민과 외국인 사회통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남겼다.

우리대학 컴퓨터공학과 학생들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수상

제1회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우리대학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최우수상(곽민주), 장려상(최진서, 권철현), 경상남도 특별상(박범수, 최지혁, 이승준), 창원시 특별상(박수아, 박주연)을 수상했다.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 주최, 경남ICT협회, 경남테크노파크, 우리대학 주관으로 경남 소프트웨어 업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맞춤형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Wi-Fi 트래픽을 분석하고 각 어플리케이션을 분류할 수 있는 딥러닝 모델을 제안한 곽민주 학생이 최우수상(상금 150만 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주연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