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진취적인 웹진 발간 시작!학생운영위원회 주도로 제작, 와글서 열람 가능
  • 문자영 수습기자
  • 승인 2022.05.30 08:02
  • 호수 687
  • 댓글 0
진취적인 웹진 4월호의 표지이다.

학생운영위원회가 제작하는 ‘진취적인 웹진’이 처음 발간됐다. ‘진취적인 웹진’은 우리대학 인재개발원 학생운영 위원회가 주도해 발간하는 진로 및 취업 관련 웹진이다. ‘진취적인 웹진’ 4월호에선 ▲인재개발원 프로그램 참여 후기 ▲취업 선배 멘토링 ▲취업 핫이슈를 다루고 있다. 인재개발원 프로그램 참여 후기에서는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진로캠프와 창대한 프로젝트에 학생운영위원회가 직접 참여한 후 작성한 생생한 후기가 담겨있다. 취업 선배 멘토링은 취업에 성공한 선배의 수기를 통해 면접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팁이나 학교생활 중 준비하면 나중에 도움이 되는 활동 또는 자격증에 관한 정보, 생생한 실무 내용과 경험을 제공한다. 취업 핫이슈에선 지난 달 5일(화)부터 지난 달 8일(금)까지 4일 간 진행된 울산경남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 채용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채용설명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됐고 경남 10개, 울산 7개의 총 17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웹진 해당 면에서 각종 공기업의 직무 실무자와 신입사원이 전하는 취업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경남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BNK 경남은행이 경남지역에 협력한 사례 또한 볼 수 있다. 

‘진취적인 웹진’의 디자인과 총편집을 담당하는 편집국장 유나경(독어독문 20) 씨는 “알찬 대학 생활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던 와중 학생운영위원회 지원공고를 봤다. 작년 학생운영위원회 활동을 보고 하고 싶어져 올해 지원하게 됐다. 모두 처음 하는 일임에도 웹진을 편집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제작 일정에 잘 협조해주는 위원회분들께 감사하다. 이어질 웹진에는 창대한 프로젝트 우수자가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참여했는지에 대해 인터뷰하고 싶다. 중간에 프로그램을 포기한 분들의 의견도 담고 싶다”라며 “각종 취업 정보와 취업 선배의 멘토링이 담겨있기 때문에 새내기는 물론 고학년생에게 특히 도움이 될 것이다. 학생운영위원회가 웹진 발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진취적인 웹진’은 와글에서 볼 수 있으며 학생운영위원회 운영 기간에 맞춰 4~6월, 9~11월에 발행이 예정돼있다. 관련 문의는 인재개발원 ☎ 055)213-2625로 하면 된다.

문자영 수습기자 sleepingmun0.0@gmail.com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자영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