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22학년도 연구실 안전관리 교육 개최대상자는 교육 이수 필수, 기한 내 미이수 시 불이익
  • 정주영 수습기자
  • 승인 2022.05.02 08:00
  • 호수 685
  • 댓글 0

2022학년도 상반기 연구 활동 종사자 연구실 안전교육이 개최됐다. 연구실 안전교육은 법정 의무교육으로, 연구 활동 종사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을 사전에 교육함으로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된다. 교육 대상이 되는 단과대학은 자연대, 공과대, 메카대, 예술대이다. 대상자는 해당 단과대학의 ▲대학교원(전체) ▲학부생(실험·실습 교과목을 수강하거나 연구실에 소속된 학부생) ▲연구원(전체, 실험·실습 미참여자 제외)이다. 대상자는 ‘2022학년도 상반기 연구 활동 종사자 연구실 안전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상시 연구 활동 종사자의 경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4월 내에 교육 이수를 해야 한다. 교육 신청 및 이수 기한은 지난 3월 2일(수)부터 오는 6월 30일(목)까지며, 위험도 구분에 따라 요구되는 교육 이수 시간이 상이하다.
고위험 학과인 ▲조선해양공학과 ▲토목환경화공융합학부 ▲기계공학부는 반기별 교육을 6시간 이수해야 한다. ▲간호학과 ▲토목공학과의 경우 저·고위험 학과로 반기별 교육을 3시간 이수해야 하며, 그 외 저위험 학과는 연간 3시간 교육 이수가 요구된다. 해당 연구실 안전교육을 기한 내에 수강하지 않을 시 수강바구니 기능이 제한되며, 학내 연구실 출입이 제한된다. 2021학년도 상반기부터 총장 특별 지시사항으로 시행된 ‘안전관리 우수 연구실상’에 따라 기한 내 안전교육 이수율이 100%를 달성할 시 안전교육, 안전 점검 등이 우수한 연구실은 포상을 부여 받게 된다. 
꼭 기한 내에 안전교육을 이수해 불이익을 겪는 학우가 없길 바란다. 해당 안전교육은 ‘창원대학교 연구실 안전관리 시스템’ 포털에서 이수할 수 있으며, 이외에 더 자세한 사항은 해당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주영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