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중간고사 이후 수업운영 계획 일부 변경잔여학기 대면 수업 원칙, 확진에 따른 운영 방식 안내
  • 문자영 수습기자
  • 승인 2022.05.02 08:00
  • 호수 685
  • 댓글 0

지난 18일(월) 마스크 착용 의무와 기본 방역 수칙을 제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며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과 사 적 모임 인원 제한이 풀렸다. 이에 따라 지난 15일(금) 우리대학은 중간고사 이후인 5월 첫째 주 이후 수업 운영 계획 일부 변경안을 공지했다. 당초에는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 및 확산 위험이 높은 경우 학장 전결 하에 2주 내외로 비대면 혹은 혼합수 업이 허용됐으나 2022-1학기 이후 비대면 수업 승인 학장 전결권이 폐지돼 잔여학기 동안 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수업이 운영된다. 단 1학기 개강 전 승인받은 360개의 비 대면, 혼합 강좌는 학기 종료 시까지 수업 운영방식을 유지할 수 있으며 강좌 운영 도중 비대면 운영이 승인된 강좌는 최대 5월 첫째 주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방안은 2022-1학 기 개강시 운영됐던 방식을 유지한다. 담당 교원이 확진된 경우 격리 기간 동안 휴 강 후 보강 또는 비대면 수업이 가능하며 수업 운영 변경 사항은 수강생에게 사전에 공지된다. 학생이 확진됐을 경우 코로나 자가격리 통보서와 출석 인정신청서를 소속 학과 사무실에 제출해 정부의 방침대로 최대 10일간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다.

확진자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의 촬영 영상 제공 ▲확진 학생들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강의 운영 ▲결석 강의 부분 참고 자료 제공 ▲결석 수업 연관 과제 부여 등의 조치가 이뤄진다. 위 사항들 은 향후 정부의 격리 조치 관련 방침이 변경될 시 함께 변경될 수 있고 변경시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중간고사 운영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됐다. 확진 혹은 격리 등 출석 인정 가능 사 유로 중간고사 기간 대면 시험 참여가 불 가할 시, 대체 시험이 운영된다. 대체 시험은 불참 학생을 대상으로 별도의 시험일을 지정한 후 시험을 실시하거나 실시간 화상 강의 접속 등 비대면으로 실시 후 비대면 플랫폼으로 답안지를 제출하는 방식이 있다. 또한, 불참 학생에 한해 중간고사를 과 제로 대체하는 등 담당 교원이 제시하는 방안으로 시험이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와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자영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