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021-2학기 도서관 개방 및 운영 안내평일 오후 10시까지 개관, 수용인원의 50% 제한
  • 김동언 기자
  • 승인 2021.11.29 08:00
  • 호수 680
  • 댓글 0
▲평일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이다.

우리대학 도서관은 코로나 19로 인해 오후 6시 이후에는 운영하지 않았다. 하지만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도서관 운영방안이 변경됐다. 열람실의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관이 연장됐지만, 주말과 공휴일에는이용할 수 없다.한 방향 앉기와 한칸씩 띄어앉기가 적용돼 수용 인원의 50%만 이용이 가능하다.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람동 4층은 이용할 수 없고 열람동 5층은 상시 휴실 상태이다. 자료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고 열람실과 마찬가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자료실도 한 칸씩 띄어 앉기와 한 방향 앉기가 적용되고 수용인원의 50%만 이용이 가능하다. ▲중앙사고수습본부 기본방역수칙 지침 ▲창원대 비상대책본부 감염병 대응계획▲시험기간및 방학등 학내일정에따라 도서관개방시간은 언제든지 바뀔수있어 수시로 도서관 개방 시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도서관 이용 대상 제한은 유지된다. 재학생과 교직원 및 휴학생은 도서관 시설이용과 자료이용이 모두 가능하다. 특별대출 ID 미발급 휴학생은 특 별대출ID를 발급 후 도서관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다. 현재 졸업생과 지역주민의 특별대출ID신규발급은 중지하고 있다. 졸업생과 지역주민(특별 ID 발급자)의 경우 아직 도서관 출입을 할 수 없어 도서관 시설이용과 자료 대면이용이모두 불가능하다. 그래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워킹 스루 (Walking thru)나 택배와 같은 방법으로 자료 이용은 가능하다. 워킹스루는 비대면 대출 방식으로, 지정된 시간(1일 1회)에 도서관 정문에서 자료를 수령할 수 있다. 택배신청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한편, 휴학생 특별대출 신청과 온라인 대출신청은 우리대학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