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021 창원대학교 전국 대학생 로봇경진대회 개최오는 11월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열릴 예정, 싸움로봇과 배틀럼블 두 종목으로 진행
  • 강명경 기자
  • 승인 2021.09.13 08:00
  • 호수 675
  • 댓글 0

우리대학 LINC+ 사업단과 메카트로닉스대학이 ‘2021 창원대학교 전국 대학생 자율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학생들에게 로봇 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4차 산업혁명의 선도 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기획한 이번 대회는 오는 11월 25일(목)에 경남테크노파크 1층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총 두 가지로, 싸움로봇 종목과 배틀럼블 종목이 있다. 싸움로봇 종목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규격 로봇으로 상대 로봇을 지름이 3m인 원형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대회 당일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된 대진표에 따라 조별 예선을 시행해 8강 팀을 확정한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배틀럼블 종목은 4개 팀이 1개 조로 예선을 진행한 후 각 조별 우승팀이 결승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싸움로봇 종목은 사전에 지정된 양식에 따라 참가 신청서를 접수한 후 참가 로봇의 제원을 심사받아 일정한 참가 자격을 통과한 팀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 접수 기간은 이번 달 1일(수)부터 오는 11월 8일(월)까지이며, 우리대학 홈페이지 또는 LINC+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싸움로봇의 전면 및 측면 사진, 특징, 구조, 동작 설명을 양식에 맞게 작성해 접수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배틀럼블 종목은 대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가 자격을 부여하며 싸움로봇 종목과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싸움로봇 종목의 1위 팀에게는 경상남도 도지사상 상장 및 10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배틀럼블 종목의 1위 팀에게는 창원대학교 LINC+ 사업단장상 상장 및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우리대학 LINC+ 사업단 ☎055)213-2921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명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