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제1회 국립창원대학교 국제 미술 공모전 개최돼오늘(13일)부터 오는 17일(금)까지 공모전 작품 접수 받아, 입상 시 상장 및 장학금 수여돼
  • 임현진 기자
  • 승인 2021.09.13 08:00
  • 호수 675
  • 댓글 0

7월 8일(목) 미술학과로부터 제1회 국제 미술 공모전 개최가 공고됐다. 제1회 국제 미술 공모전은 국립대학 양성기업으로부터 주최돼 우리대학 미술학과가 주관한 것으로 우리대학과 주한인도문화원이 후원하여 개최됐다. 주관 측인 미술학과는 “이번 공모전은 인재를 발굴하고 자라나는 아이들의 창의력·상상력을 고취하며 미래 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국적 제한 없이 국내외 유치원생,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모두 참가가 가능하며 출품작은 개인 창작물이어야 한다. 작품규격은 공통으로 화선지 1/2 절(68.5 x 69cm) 내외이지만 유치원생은 켄트지 8절·4절, 초·중·고등학생은 켄트지 4·3·2절 내외도 가능하다. 참가자의 나이에 따라 참가 부문이 나뉘는데 크게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중학생 및 고등학생으로 나뉘며 유치원·초등학생은 풍경화, 상상화 중·고등학생은 ▲서양화 ▲한국화 ▲조소로 나뉜다. 각 부문 모두 기법과 주제는 자유이며 서양화는 ▲인체소묘 ▲인체 수채 ▲정물소묘 ▲정물 수채 ▲풍경, 한국화는 ▲수묵담채 ▲인물 채색 ▲풍경 ▲상황표현 ▲서예 ▲전각 ▲사물 드로잉, 조소는 ▲인체소묘 ▲석고소묘 등의 형식이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오늘(월)부터 오는 17일(금)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현장접수 및 우편접수가 가능하나 우편접수 시 반드시 등기우편이나 택배로 해야 하며 마감일인 오는 17일(금) 소인까지 유효하다. 겉봉투에 ‘제1회 국립창원대학교 국제 미술 공모전 참가작품 재중’을 기재하고 작품 뒷면에 반드시 출품원서를 붙여야 심사에서 제외되지 않는다. 출품원서에 유치원생의 경우 응모자 본인·보호자의 친필 서명과 초·중·고는 본인의 서명이 기재돼야 하며 출품원서 및 제출서류 양식은 우리대학 미술학과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1일(금) 우리대학 미술학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를 통해 알 수 있으며 10월 11일(월) 오후 2시에 예술대학 63호관 1층 전시실에서 시상식이 열린다. 시상 내용으로 ▲대상 ▲특별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선 ▲입선이 있으며 각 수상 내용에 따라 대상부터 우수상까지는 상장 및 장학금이 지급되고 특선과 입선은 상장을 수여 한다. 또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수상(대상·특별상·최우수상)할 경우 당해 연도 미술학과 입학 시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출품 관련 및 기타 문의 사항이 있다면 예술대학 미술학과 사무실 ☎055)213-3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