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청운지 앞 도로공원화 공사 진행돼서문 철거 및 화단 조성, 공사 부근 차량 통행 제한
  • 임현진 기자
  • 승인 2021.04.05 08:03
  • 호수 669
  • 댓글 0

지난 4일(목)부터 5월1일(토)까지 기숙사 7동 부근 청운지 앞 도로에 공원화 공사가 실시된다. 시설과 일동은 “공사 진행 중 통행에 다소 불편함이 발생 되더라도 안전을 위해 많은 협조 바라며 공사를 위해 청운지 앞 왕복 2차선 도로는 교통을 통제하니 불편하더라도 우회해 달라”고 전했다.

공원화공사 내용은 ▲연못 앞 도로 친환경 잔디 블록 공사 ▲서문 게이트 철거 ▲화단 조성이다. 이번 공사 이전부터 외부 차량이 서문으로 통행하는 일이 잦았고 이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 문제가 여럿 언급됐다. 이번 공사를 통하여 서문을 폐쇄하여 외부 차량의 유입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운지 앞 도로는 보도블록을 교체하는 공사로 인해 차량 통행이 불가하지만, 택배 업무나 기숙사 식당 자제 배송 등은 예외로 허용된다. 이처럼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차량 통행이 제한되므로 기숙사 학생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작년 코로나로 인해 서문이 임시 폐쇄됐을 때 많은 학생이 불편함을 겪었기에 이번 공사 여부로 기숙사생의 불편함과 궁금증의 목소리가 컸다. 서문 폐쇄로 인해 택시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폐쇄 이전과 달리 기숙사와 한참 떨어진 곳에 내려서 기숙사까지 걸어 올라가야 한다는 점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시설과는 안전을 위해 작업장 주변 접근 및 통행 금지와 도로통제에 따른 교통안내 협조 등을 공지했으며 향후 공사 진행 중 학생들의 불편함이 많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서문을 폐쇄하는 공사를 원하지 않는 학생들의 목소리도 높기에 공사 이후 학생들의 만족도는 예측할 수 없다. 공사 기간은 공사 일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불편사항 및 공사문의는 시설과 이동엽(내선 2142) 씨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현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