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칼럼
[663호] 와글와글
  • 강명경 수습기자
  • 승인 2020.10.26 08:00
  • 호수 663
  • 댓글 0

‘Creative 지역 연계 홍보서포터즈’ 발대식 열려

 경남지역 문화예술을 홍보하는 ‘2020 우리대학 국립대학육성사업 Creative 지역 연계 홍보서포터즈’가 1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지난 6일(화)에 밝혔다.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박경훈 기획처장, 박상신 기획평가과장, 9명의 Creative 지역 연계 홍보서포터즈 학생들이 참석했다.

 우리대학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운영되는 Creative 지역 연계 홍보서포터즈는 경남의 문화예술 자원을 발굴하고, 학생들의 시각에서 카드뉴스,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020 국립창원대학교 국제교류전 개최

 우리대학 박물관 조현욱 아트홀에서 지난 13일(화)부터 18일(일)까지 ‘2020 국립우리대학 국제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예술대학의 산업디자인학과 및 미술학과, 우리대학 박물관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국제교류전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독일, 중국 등 10개국 98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우리대학 예술대학은 이번 2020 국제교류전을 통해 많은 지역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전 세계의 예술인들이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호영 총장은 “문화예술은 도시와 국가의 활력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고, 동시에 국가의 이미지를 만들어 선진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번 국제교류전은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다시 한 번 널리 알리는 문화예술의 보고가 될 것이며, 국제교류전이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현주 학생, KT CS 유니벤처 경진대회 대상 ‘쾌거

 ‘제1회 KT CS 유니벤처 경진대회’에서 우리대학 문화융합기술 협동과정 석사과정 이현주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지난 8일(목)에 밝혔다.

 KT의 그룹사인 KT CS가 주최하고,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함께한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한 청년 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해 벤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본선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심사 결과 퀵즈팀(우리대학 이현주 학생 등 2명)이 ‘소상공인 지원 마케팅 플랫폼’ 아이디어를 발표해 대상 쾌거를 이뤄냈다. 대상 팀은 KT CS 예비 사내벤처화를 통해 6개월 간 최대 1억 원의 창업 자금 등 인큐베이팅 지원을 받게 된다.

 문화테크노학과 유지연 학과장은 “코로나 19로 취업문이 더욱 좁아진 상황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창업 기회의 발판을 마련한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에 좋은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명경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