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학생생활관 1동 공사 진행,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요!2022년 완공, BTL 건물로 바뀌어
  • 김은혜 기자
  • 승인 2020.10.05 08:00
  • 호수 662
  • 댓글 0

 우리대학은 지난 9월 말부터 2022년 2월 말까지 학생생활관 1동 리모델링 공사와 증축공사를 진행한다. 학생생활관 1동은 다른 동에 비해서 공간이 협소하고 시설이 노후 돼 공사가 필요했다. 이에 기존 학생생활관 1동의 2개의 실을 1개의 실로 확장을 하는 리모델링 공사와 수용률을 높이기 위해 1동 옆에 별동을 만드는 증축공사를 시행한다. 올해 초부터 9월 말까지는 건물을 안전을 위해 내진보강공사를 실시했다. 

 학생생활관 1동은 현재 161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322명을 수용할 수 있었다. 증축 동은 5층으로 지어질 예정이고 완공 후에는 기존의 1동과 증축 동을 포함, 총 400명이 수용될 계획이다.

 시설과 담당자는 “리모델링 공사와 증축공사는 모두 BTL 사업으로 진행된다. 리모델링 공사는 기존의 1동 건물의 상태에서 리모델링하는 것이고 증축공사는 기숙사를 들어가는 입구 쪽에 별동으로 건물 하나를 증축하는 공사이다. 별동이지만 똑같은 1동이다. 기존의 1동은 5동 6동과 비슷하게 베란다가 없는 실로 리모델링이 되고 증축 동은 7동처럼 베란다가 있는 실로 지어진다. 공사가 끝나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공사하는 주위로 안내표지판과 간이울타리를 설치했다. 최대한 학생들에게 피해가 안 가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리모델링 공사와 증축공사로 인해 생활관 1동 주위로 들어가는 길목은 다 폐쇄돼 있어 1동과 2동 사이의 길목과 기숙사 쪽에 있는 서문으로만 기숙사를 다닐 수 있다. 한편, 1동은 2동, 3동과 함께 지어진 생활관으로 현재 운영중인 생활관 중 가장 오래됐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