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통학버스 노선 바뀌어4대로 축소 운영, 내년에는 운행 종료돼
  • 김은혜 기자
  • 승인 2020.09.07 08:00
  • 호수 660
  • 댓글 0

 우리대학은 2020학년도부터 통학버스 운영 기본 방향이 바뀐다. 2019학년도에는 부산(사상), 부산(동래), 김해, 진해, 마산(신세계백화점), 마산(어시장), 마산(내서읍), 북마산으로 총 8대가 운행됐다. 2020학년도에는 8대가 축소 운영되면서 4대로 바뀌어 부산(사상, 진해), 부산(강서구, 김해 및 장유), 내서읍, 신마산(육호광장)으로 운영한다.

 4대로 바뀌면서 노선도 변경됐다. 노선 전체가 변경되면서 진해 통학버스는 부산(사상) 통학버스에 통합됐고 부산(동래) 통학버스가 부산(강서구) 방면으로 바뀌며 김해와 장유 노선이 부산(강서구) 통학버스로 통합됐다. 통학버스는 지난 9월 1일(화)부터 운행 중이며 등교 버스는 4대 전부 운행하지만, 하교 버스는 부산 노선 2대만 운영하고 내서읍 방면 버스와 신마산 방면 버스는 운행하지 않는다.

 김민현 학생과 담당자는 “학생들이 통학버스를 사용하는 이용률이 저조해서 저번 학기에 8대 운행했던 것을 학생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노선을 없애서 4대로 축소를 했다. 이번 학기에는 4대로 운영하고 내년에는 통학버스를 아예 운행하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연우(사, 18) 씨는 “기숙사에 떨어져서 통학버스를 탔었다. 통학버스를 진해 용원에서 매일 이용하였는데 시내버스처럼 중간에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무엇보다 시내버스를 이용할 때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안전하다고 느꼈다. 시내버스는 모든 역을 거쳐서 가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통학버스는 최소한 수업 시간 전에 도착해야 하므로 불필요하게 노선이 길어지지 않아서 좋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내년에 통학버스가 없어지는 것을 와글 커뮤니티를 통해서 알고 있었는데 없어진다면 시내버스를 타야 하는 불편함이 생길 것 같다”라며 아쉬움을 토했다.

 통학버스 표는 봉림관에서 1층 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표를 사지 않아도 현금으로 낼 수 있다. 통학버스 가격(통학버스 표/현금)은 부산에서 탔을 때는 3000(3300)원이며 진해, 마산, 장유는 900(1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055)213-20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