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51호] 와글와글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9.11.11 11:12
  • 호수 651
  • 댓글 0

우리대학, 도쿄대학 물환경기술연구센터와 MOU체결

지난달 31일(목)에 우리대학은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가 국제협력의 일환으로 일본 도쿄대학교 물환경기술연구센터와 세계수준 연구수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우리대학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사업단과 박경훈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교수가 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창원시, 경상남도, 환경부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환경문제 해결과 녹색성장 활성화를 위한 기술지원, 연구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수소의 날 선포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지난 1일(금) 우리대학 NH인문홀에서 수소의 날 선포 1주년을 기념하는 ‘수소산업 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행사엔 우리대학 학생 및 시민 등 2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허성무 시장과 함께 지난 1년간 창원시 수소산업 정책 성과와 향후 계획을 토론했다. 또 향후 수소산업 발전을 위해 우리대학과 경상남도, 현대로템과 공동으로 수소에너지 특성화대학원 설립과 대형 수소모빌리티 충전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선해양공학트랙, 관련 분야 주요 대회 입상

산업시스템 및 조선해양융합공학부 조선해양공학트랙은 대한조선학회 주관한 ‘제28회 학생선박설계컨테스트’에서 선박해양설계연구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조선해양공학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참여했으며 1만 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선박의 설계가 과제로 주어졌다. 우리대학은 학생 11명이 팀을 구성해 첫 출전한 대회에서 입상을 했다. 이번 수상과 최근 세 번의 대회에서 잇따라 입상해 학과와 우리대학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조선해양공학트랙은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우리나라 조선해양산업 발전에 앞장설 인재를 배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