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시설과, 2019년 상반기 시설민원처리26건은 처리 중에 있어, 내진보강공사 함께 진행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9.09.09 08:00
  • 호수 647
  • 댓글 0

이번 년도 상반기에 접수된 시설민원 1,154건 중 1,128건이 처리됐고 26건이 처리 중에 있다. 그 중에서도 추후에 예산확보가 필요한 자연대 1호관 승강기 설치 건은 오는 2020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처리 중에 있는 26건은 ▲대학본부 증축 및 리모델링 ▲석면천장제 교체 ▲개별 냉난방기 설치 ▲외벽 보강 ▲학내 보행로 정비 ▲학내 장애인 리프트 설치 ▲봉림관 식당 환경개선 ▲비상방송 설비 성능개선 등이 있다. 지난 6일(금)에는 인문대, 사회대, 경영대, 자연대, 종합교육관 등 총 32곳에 비상방송 설비 성능개선을 위한 장비 설치가 진행됐다.

이에 정민하(산업디자인 16) 씨는 “학내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공사들이 진행되고 있다고 들었다. 잦은 지진과 건물 노화로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데 한결 편안해지는 것 같다. 또 시설물 이용에 불편을 느꼈던 것들이 민원이 올라오면 빠르게 처리되고 있는 것 같다. 안전하고 예쁜 캠퍼스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진행되는 공사의 정확한 기간과 내용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와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지난 달 5일(월)부터 11월 12일(화)까지 ▲공대5호관 ▲사회대 ▲학군단 ▲정보전산원에서 내진보강공사가 진행된다. 내진보강공사는 정부정책 사업으로 최근 국내에 발생하는 잦은 지진으로 약해진 학교 교육시설의 건물을 안전하게 만들어 인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내진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4곳 외의 6곳도 설계가 완료 된다면 겨울에 착공이 들어갈 예정이다.

윤종구 시설과 담당자는 “내부 공사가 아닌 외부 공사이기에 강의실 이용에는 문제없지만 어쩔 수 없이 소음이 발생하게 된다. 학업에 문제가 되는 소음이라면 공사 시간을 조정 할 생각이다. 또 안전을 위해 작업장 주변 출입통제 협조를 부탁 한다”고 학생들에게 전했다.

또한 5월 29일(수)부터 외벽 치장 벽돌 균열로 인한 붕괴위험으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된 인문대 공사는 예정보다 조금 늦춰져 9월 중순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공사로 인한 불편함과 시설 이용에 문제가 있다면 시설과 ☎055)213-2141~54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