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
알면 알수록 보이는 대학생 꿀TIP!
  • 배철현 수습기자
  • 승인 2018.10.29 08:00
  • 호수 636
  • 댓글 0

요즘 시대에 대학생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어떤 걸까? 어른들은 흔히 우리에게 말한다.‘대학 다닐 때가 가장 좋다. 20대 꽃다운 나이를 즐겨라.’

하지만 우리들은 과제, 시험공부, 인간관계, 용돈, 이성 친구 등등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살아간다.

빠듯한 용돈에 친구를 만나고 공부도 하다 보면 정말 시간과 돈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많은데 잘 찾아보면 대학생 때만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이 많다.

우리대학의 경우‘와글’홈페이지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올라온다. ACE+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해외 탐방들과 국내·국외 봉사활동 등이 있고

정보 전산원에는 교재 무료제공과 출석률 및 자격증 합격을 통해 수업료 전액 환금을 해주는 자격증 필기·실기반도 있다.

또한 영어캠프 및 워킹홀리데이 상담 및 취업 상담도 많이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 교외에서는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배철현 수습기자 cheolhyeon@changwon.ac.kr

 

■ MS OFFICE

MS오피스를 데스크탑으로 1회 구매하는데 드는 비용은 179,000원 정도 든다. 대학생들에게는 상당히 부담되는 가격이라 정품보단 타 경로를 통해 설치방법을 찾아보는 게 대부분이다. 과제·시험공부 하기도 부담이 되는데 타 경로를 어느 세월에 찾을 수 있을까? 하지만 놀라운 사실, 본인이 대학교를 재학 중인 '대학생' 이라면 다음 6가지 과정만 거친다면 모든 MS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MS오피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접속한 후 웹메일 주소 입력폼이 나오면 자신의 학교 웹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우리대학의 경우 http://mail.changwon.ac.kr/에 들어가 로그인한다.

·학생/교사 둘 중 선택한다.

·계정 생성을 해야 하므로 양식에 맞게 입력폼을 모두 채우고 웹메일 편지함의 '확인 코드'를 확인한다.

·웹메일 함을 열어보면 6자리의 확인 코드가 적힌 메일을 복사해 붙여넣기 한다.

·모두 작성 후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이제 MS OFFICE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단순히 무료를 넘어서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필수 프로그램들을 사용할 수 있다. 우리대학의 학교 웹메일 주소 하나만으로 MS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노트북을 샀는데 MS OFFICE가 없어서 막막했던 학우들은 지금 당장 이글을 따라 설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 예술의 전당

만 24세 이하인 경우 ‘싹틔우미’회원으로 가입하면 40% 이상의 할인받을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만 24세 이하인 경우 미술관 관람, 서울의 4대 궁 및 종묘, 조선왕릉 무료개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4세 이하인 경우 연 10만 원 한도 내 공연 티켓을 ‘사랑 티켓‘으로 6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내일로 패스권

우리대학 신문에서도 많이 실린 ‘내일로’다. ‘내일로 패스권’이란 만 25세 이하 젊은 대학생들이 우리나라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KTX, 전철 제외)할 수 있는 패스권이다. 3일(50,000원), 5일(60,000원) 동안 자유석 및 입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나이 제한이 만 25세 이하지만 별도로 이번 하계시즌에만 만 29세 이하까지 연령이 확대됐었다. 내일로 패스는 판매와 운영기한이 정해져 있다. 일 년 중 딱 두 절기에만 이용할 수있다. 하계 내일로 6월 초 ~ 9월 중순, 동계 내일로 12월 초 ~ 3월 중순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와 내일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해진 기간 내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만 24세 이하라면 최대 30%까지 할인되는 ‘청소년 드림’ 상품도 있다. 동기, 선,후배들과 열심히 학업에 열중한 뒤 방학을 맞이하여 내일로 패스를 통해 여행을 가보는 것은 어떨까?

 

■ 국제 학생증

국제학생증은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발급수수료는 14,000원이며 13개월 동안 유효하다. 모든 절차를 마친다면 봉림관 2층 학생과에서 수령가능하다. 이렇게 발급ㅎ나 국제 학생증은 할인 적용이 되는 국제 숙소가 많아서 최대 50% 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유심과 국제전화카드 등의 할인 혜택도 있다. 이러한 혜택이 많으니 국외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국제 학생증 하나쯤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 네이버 뮤직 대학생 멤버십

대학생이라면 1년 동안 매월 50% 할인 받을 수 있다. 무제한 듣기는 3,750원, 무제한 듣기+스마트폰 저장 5,000원이다. 또한 무제한 듣기+스마트폰 저장 같은 경우에 스마트폰 저장이 음원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게 아니라, 어플 내에 저장되는 형식이다. 네이버뮤직 어플로 음악을 다운로드하면 휴대폰 기본 음악 어플에 음원이 저장되는 게 아니라 다운로드한 음악을 네이버뮤직 어플 내에서 데이터 없어도 들을 수 있는 것이다. 매월 정기 결제하는 방식이고, 중도 해지할 수있다. 대학생 멤버십이 최대 1년이지만 다 못 채우더라도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하지만 전에 대학생 멤버십을 이용한 적이 있다면 재가입은 불가능하다.

 

■ 신문 구독 할인 혜택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의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대학원생도 포함된다. 홈페이지 내에 있는 대학생 할인 구독을 통해 양식을 채운 후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게 되면 구독료가 반값으로 할인된다. 요즘은 인터넷 신문이 잘나오는 시대지만 종이 신문 또한 종이 신문만의 매력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읽어보는 것을 권한다.

 

요즘은 아마 현금보다 카드를 들고 다니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다. 카드는 휴대의 편리함과 어디에 사용했는지 기록이 남고 예금한 돈만 이체가 가능하여 과소비를 막을 수있는 것 장점이다.

대학생이라면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가 더 친근하게 느껴질텐데,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해왔던 체크카드에 어떤 혜택들이 숨어 있었는지 알아보자.

 

NH20해봄 체크카드

각자의 집, 자취방, 생활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카드다.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농협몰

5%할인

·배달의 민족 요기요 5%할인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

스, 교보/영풍문고 할인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1,000원 할인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

이미 연애중 이거나 곧 연애를 할 학우들에게 추천한다.

·CU, 올리브영 5%, G마켓 10%할인

·스타벅스 20%,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

스, 던킨도너츠 10% 할인

·YBM시사/어학시험, 파고다, 해커스어학

원 10%할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0% 할인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평소 밥값, 술값, 영화 값 등등을 더치페이하기 위해서 계좌이체를 많이 하게 된다. 그중 토스, 카카오 페이 등을 사용하는 학우들이 사용하면 좋다.

·카카오페이 10%캐시백

·GS25, 스타벅스 10% 캐시백

·올댓서비스를 사용하여 예매 시 최대

50% 할인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문화생활을 자주 하고 통학하는 학우들에게 추천하는 카드다.

·교보문고 5% 환급할인

·CGV 35% 환급할인

·GS25 5% 환급할인

·VIPS/아웃백/스타벅스 20% 환급할인

·에버랜드/롯데월드 50% 환금할인

·대중교통 (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철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