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635호] 와글와글
  • 신현솔 기자
  • 승인 2018.10.08 08:00
  • 호수 635
  • 댓글 0

녹색교통 수소전기차 정책토론회 개최

녹색교통·미세먼지저감 수소전기차 정책토론회가 9월 20일(목)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경남발전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유진상 교수를 좌장으로, 정대운 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교수(‘경남 수소산업 현황, 전망과 과제’)를 비롯해 박지영 한국교통연구원 스마트시티연구팀 부연구위원(‘국내·외 수소차 전망 및 녹색교통 실현방안’), 강영택 창원산업진흥원 수소산업TF팀장(‘창원시 수소산업 육성정책 소개’) 등의 발제 및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관련 분야의 민·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지정토론이 마련됐다.

 

LINC+사업단, 진해 장옥거리 벽화조성사업 준공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태평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장옥거리 벽화조성사업의 준공식을 가졌다.

위 준공식에는 LINC+사업단 관계자와 태평동 자생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미술학과 재학생과 지역사회 미술작가의 협업을 통해 이뤄진 장옥거리 벽화조성 사업은 길이 80m, 폭 1.5m의 좁은 골목길에 아이들의 순수한 상상 세계를 표현한 ‘상상 골목길’이라는 테마로 완성됐다.

 

의창노인종합복지관 나트륨·당 줄이기 캠페인 열어

우리대학이 위탁운영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창원시 의창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나트륨·당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 노인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정 염도의 콩나물국을 맛보는 짠맛 미각테스트 체험과 나트륨 및 당류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실천방법을 교육자료로 배포해 호응을 얻었다. 창원시의 경우 우리대학이 처음 위탁을 받아 2011년 3월 개소한 이래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문혜경 창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나트륨ㆍ당 줄이기 집중 기간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트륨ㆍ당 섭취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 저염ㆍ저당 식습관 확립을 통한 건강증진을 기대한다”며 “지역민들을 위한 대상별 건강증진 캠페인에 적극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현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