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취업지원관이 단과대로 찾아갑니다우리의 취업 메이트, 취업 준비 같이해요
  • 김민경 수습기자
  • 승인 2018.10.08 08:05
  • 호수 635
  • 댓글 0
학생이 취업상담실을 방문해 진로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지난달 9월 4일(월) 인재개발원에서 학생들의 진로, 직무 설정과 취업 상담을 위해 단과대학 내에 취업 상담실을 오픈했다.

기존 취업 상담실은 청년 취업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운영됐다. 하지만 최근 3년간 진로 및 취업 상담 참여자 수가 감소했다. 따라서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취업 지원관이 단과대로 직접 찾아가는 운영 방식이 도입됐다.

단과대학 취업 상담실에서는 진로·취업 상담 및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분야에서는 ▲취업 상담 ▲진로 상담 ▲인·적성 검사 등을 실시하고, 지원분야에서는 ▲학과별 취업정보 제공 ▲기업체 정보제공 ▲취업추천 매칭 ▲진로프로그램 지원 등을 제공한다. 또한 단과대학 별 데이터를 수집하여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은경(유아교육 18) 씨는 “인재개발원 취업 상담실은 취업 직전에 찾아가는 곳인 줄 알았다”며 “1학년도 취업 상담을 통해 양질의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걸 다른 사람들도 알면 좋을 것”이라 말했다. 또한 “인재 개발원까지 가는 것은 부담스러운데 수업을 듣는 건물에서 상담을 할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신정아 인재개발원 취업지원관은 “최근 취업 시장은 학점과 같은 숫자에 얽매이지 않고, 역량을 중심으로 이 직무를 얼마나 오랫동안 준비 했는지 본다”며 “1학년부터 관련 경험을 쌓으면 양질의 취업을 할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취업에서는 자기 탐색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학년뿐만 아니라 저학년들도 취업 상담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과대학 취업 상담실은 오는 12월 21일(금)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각 단과대학 별 지정 된 상담실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각 단과대학 별 지정 된 상담실과 방문 요일은 ▲사회과학대학은 22101호에서 매주 화요일, ▲인문대학은 11229호에서 매주 수요일, ▲경영대학은 21113호에서 매주 목요일, ▲공과·메카트로닉스대학은 85807-1호에서 매주 화요일, 수요일, ▲자연·예술대학은 35105호에서 매주 목요일에 운영된다. 신청 방법은 우리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드림캐치로 상담 예약을 하거나 전화로 접수 신청을 하면 된다.

인재개발원 내 취업상담은 단과대학 취업 상담실과 별도로 상시 운영 되니 참고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인재개발원 ☎055)213-2618, 2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