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보도자료
가벼워진 증명서 발급서비스교육부 방침에 따라 발급수수료 무료, 부담 줄어
  • 이은주 수습기자
  • 승인 2018.04.02 08:00
  • 호수 628
  • 댓글 0

우리대학의 각종 증명서 발급서비스가 개선됐다. 교육부에서 증명서 발급 수수료를 받지 말라는 내용의 공문이 내려왔다. 이에 맞춰 우리대학도 학내 각종 증명서 발급수수료를 무료로 변경했다.

김수연 학사지원과 담당자는 “학내에서 발급받는 수수료가 무료가 된 것이지, 발급비용 자체가 무료인 것은 아니다. 이점을 유의해야 한다”라며 말을 전했다.

학내발급으로는 학사지원과 방문발급 및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거나, 학내 지정 PC(특정 IP)에서 인터넷 증명발급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발급수수료는 무료이며 학내 지정 PC 이용 시에는 별도의 인쇄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학내 지정 PC는 ▲인문대 ▲경영대 ▲사회대 ▲자연대 31호관 ▲예술대 61호관 ▲봉림관 ▲사림관 1층에 각각 1대씩, ▲도서관 1층에 6대가 설치 돼 있다. 이 중 경영대 PC는 설치변경예정으로 추후 재설치할 방침이다.

학외발급으로는 인터넷증명발급사이트위탁 운영 혹은 주민센터 민원(G4C) 창구 발급이 있다.

전자의 경우에는 발급수수료는 무료이나, 사이트 이용 시 위탁수수료비용을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후자의 경우에는 주민센터 Fax 민원창구 활용 증명서 발급 시 건당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학사지원과 발급 재증명에는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제적증명서 ▲학적부 사본 ▲교육비 납입증명서 ▲수료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교직이수(예정)증명서 ▲장학금(비)수혜증명서가 있다.

한편, 기타 인터넷증명발급센터 관련 사항은 ☎1544-4563로, 학내 프린트 관련 사항은 ☎055)262-3030, 증명서 기재사항은 ☎055)213-20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