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스펙체크포인트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 -배애정(의류 09)씨를 만나다.
  • 박해철 기자
  • 승인 2012.06.04 16:46
  • 호수 0
  • 댓글 0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란?

한국의류학회에서 개최하는 학술행사로 미래 패션산업의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국내의 대표적인 패션의류기업들과 협력하여 브랜드 맞춤형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이다. 하나의 브랜드를 지정해서 그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컨셉을 정해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전략 등을 정해서 풀어나가는 것을 평가한다.

Check Point!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다양한 자료를 통한 배경지식
•팀원 간의 의견 조율
•부단한 노력과 끈기
  그리고 밤을 샐 수 있는 체력

한국의류학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는 의류업계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패션브랜드 탐구와 실제 상품기획업무를 주도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학술제 입니다. 공정한 심사 및 피드백을 통해 미래 패션업계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대학 의류학과에서 그루핑(grouping)모임이 개설됐는데, 저는 그 중에 마케팅 관련 그루핑 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한국의류학회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라는 대회가 열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게 됐습니다. 3명의 친구와 함께 참여한 대회에서 팀워크와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실무적인 능력이 중요시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좋은 경험이자 이제껏 배웠던 이론들을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패션업종이라는 직종의 특성상 이론적인 지식이나 단순한 자격증보다는 패션상품기획 콘테스트와 같은 공모전이나 학술대회에 참가하고 수상한 경험들이 더욱더 인정을 받습니다. 자신이 배웠던 지식을 활용해보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해 경험을 쌓으면 훗날 그 어떤 공부보다 값진 여러분의 스펙이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해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