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바깥에서 마주한 사람들<4> G20 홍보대사 & 야후 거기걸스 홍보대사 -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3학년 박혜림씨
  • 조아라 수습기자
  • 승인 2011.04.11 15:46
  • 호수 0
  • 댓글 0


이번호에서는 홍보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박혜림씨를 만나보았다.

Q.어떤 계기로 대학생 홍보대사를 하게 되었나요?
A.저는 활동적이고 능동적인 사람입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것 보다 밖에 있는 시간이 더 즐겁고 사람들과 교류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대학생으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다가 저에게 적합한 홍보대사 프로그램을 찾게 되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지금까지 G20 홍보대사&야후 거기걸스 등 홍보대사를 하신걸로 아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었나요?
A.홍보대사는 소속되는 곳의 대표로서 홍보를 맡게 됩니다. 현재 야후! 거기걸스로서 활동하고 있는데 이는 야후!의 간판얼굴이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야후!의 후원으로 국내외 숨은 지역정보를 전하는 역할을 하는 것과 동시에 야후!의 서비스와 브랜드 캠페인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또한 야후!거기의 신규서비스 제안 및 모니터링, 오프라인 모임, 스폰서쉽 활동 참여 등 다앙한 역할이 주어집니다.

Q.홍보대사를 하면서 얻게 된 것이나 새로 느끼게 된 점이 있나요?
A.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소속감과 함께 대표로서의 책임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소속한 곳에 대해서 자세히 탐방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그곳에 일하시는 분들과 자연스러운 인맥이 생깁니다. 만약 그곳에 취직을 원하실 경우 가산점 또는 플러스 사항이 되기에 미래 커리어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Q.대외활동 같은 홍보대사에 관심 있는 또래 대학생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어떤 말을 해주고 싶나요?
A.많은 대외활동 종류가 있고 그 중에서 홍보대사도 있습니다. 무작정 홍보대사를 한다는 생각보다는 자기가 관심 있는 분야에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이 분야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나타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서 작성 시 왜 지원하시게 되었는지 정성스럽게 작성하신다면 합격하실 것입니다. 대학생 여러분 화이팅!!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아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