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공모전 스케치이렇게 공모전이 많은데 넌 뭐하고 있니?
 

<광고/마케팅>

2010 대학생 지재권보호 광고 공모전 및 블로그 기자단 모집

 ․주최 :특허청

 ․접수기간 : 2010.08.02~2010.09.27

 ․홈페이지 : www.kipraad.net

 ․총시상금 : 1천만원이하

 ․응모분야 : 광고/마케팅 외 다수

 

공모전 tip!


 공모전 도전을 원하는 초보자들에게!

 [1단계]공모전 선택하기 : 공모전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가장 먼저 관심 있는 분야와 공모전을 선택하는 일입니다. 자신의 전공과 진로에 맞게 도전하고 싶은 분야를 정하고 정보 수집에 나서야 합니다.


 [2단계]팀 구성하기 : 초보자라면 혼자 하는 것보다는 팀을 구성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급적 쉽게 만나거나 회의를 할 수 있는 학과동기 또는 선후배 관계등이 좋습니다.


 [3단계]정보수집 및 분석하기 : 공모전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공모전 자체의 정보-공모전분야 및 주제와 관련된 정보-주최사가 요구하는 의도와 핵심 포인트에 대한 정보-과거 관련정보, 데이터, 관련분야의 논문이나 책 등, 좋은 데이터, 좋은 정보, 주제의 환경, 사례분석 등 데이터정보와 아이디어는 비례합니다.


 [4단계]자료분석을 통한 콘셉트 : 본격적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펼쳐놓고 아이디어 회의(브레인스 토밍)를 시작할 때입니다. 가급적 차별적이고 다른 아이디어나 콘셉트를 끄집어내려고 노력하면 됩니다.


 [5단계]아이디어 확정과 평가 : 꾸준한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들이 도출되면 식상하지 않는지, 약점과 단점을 검토하고 결론을 이끌어냅니다.


 [6단계]제작스킬 : 아이디어가 확정되면 작품제작의 로드맵, 설계도, 기획서의 목차 등을 미리 고려해 봅니다. 이에 다라 다양한 제작기술을 통해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 냅니다.                                    
                                                                          [출처 - 씽굿 www.thinkcontest.com]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