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열린사이버대학 유료강좌 개설총 20과목 개설 1학점당 8천원

 우리대학은 지난달 1일(월) 수강신청에서 처음으로 유료 강좌인 OCU(Open Cyber University)컨소시엄 과목을 개설하였다. OCU는 열린 사이버 대학으로 1998년 개교하여 현재는 성균관대, 중앙대, 인천대, 충남대, 창원대 등 30개 대학과의 컨소시엄을 통한 공동 학술교류 및 발전적 교류 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상교육에 대한 수년간의 운영노하우와 안정적인 시스템운영, 엄정한 학사관리 등을 기반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 교류의 사이버 캠퍼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학사관리과 담당자는 “그 동안 학생들의 인터넷 강좌를 늘려 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하지만 예산이 정해져 있어서 교내 인터넷 강의를 더 늘리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유료 인터넷 강좌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OCU 컨소시엄 강좌를 개설한 이유를 밝혔다. 그리고 “학생들의 학력저하가 우려되기는 하지만 절대 평가로 점수를 측정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노력하는 만큼 결과가 나올 것이다. 최소 1년은 시행해봐야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 학기에도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기에 수강 신청을 한 사회과학대 A씨는 “수강 신청은 스피드가 중요한데 갑자기 OCU 강좌 도입 설명 창이 떠서 읽어 볼 겨를도 없었고 유료 강좌라는 말에 먼저 거부감이 생겨서 나와는 상관없는 얘기 같았다”고 하며 “OCU 컨소시엄 유료 강좌를 시행한다는 정보가 많은 학생들에게 미리 전달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아쉬움을 표했다.

 이번에 우리 대학에 개설된 OCU 컨소시엄 과목은 생활 속에서 배우는 스페인어, 영어 청취전략의 이해, 소호창업, 호신술과 자기방어, 여행학개론 등 다양한 분야의 참신하고 신선한 교양 20과목으로 구성되었다. 각 과목마다 수강료는 학점 당 8,000원이며 수강료를 납부하여야만 수강이 가능하다. OCU 컨소시엄에서 로그인은 3월 2일(화) 오전 10시 이후부터 가능하며 수강신청(변경)은 수강신청(변경) 기간에 우리 대학 수강 신청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여야 한다. OCU 컨소시엄 홈페이지는 http://cons.ocu.ac.kr 이며 수강료 납부에 관한 문의는 OCU 컨소시엄 운영팀(031-929-234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