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창원대신문 제506호 학내단신

신문방송학과 학술제 ‘아름아리’ 개최

 11월 19일(목)에 22호관 105강의실에서 신문방송학과의 학술제인 ‘아름아리’가 열렸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아름아리는 1년 동안 학생들이 만든 영상을 상영하는 일종의 시사회이다.

 ‘아름아리’는 현실에 부딪힌 대학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느끼게 해서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의미로 학교 수업 형식을 빌려 행사를 진행했다. 아름아리는 총 5교시로 △1교시- 요즘 학생들의 희망이 없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해 ‘꿈 그리고 열정’이라는 주제로 진행 △2교시- 신문방송학과에서 배우는 것을 바탕으로 ‘신문, 광고’ 라는 주제로 진행 △3교시-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연쇄살인사건, 히키코모리를 다룬 영상이 상영 △4교시- 학생들의 가장 중요한 관심사 중 하나인 사랑을 주제로 한 수업이 진행 △5교시-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믿음이란 주제를 다룬 영상을 상영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석봉(화학공학09)씨는 “신문방송학과에서 이렇게 프로적인 영상을 만드는 줄 몰랐다. 내년 학술제에도 또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해철 수습기자 powercdp@changwon.ac.kr

MOS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 모집

 정보전산원에서 MOS 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 모집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2009년 미취업 대졸생 취업 교육훈련 지업사업의 일환으로 중 하나이다. 오는 26일(목)까지이고 신청 가능하고 교육은 다음 달 2일(수)부터 30일(수)까지 약 한 달이다.

 교육시간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반(9:30~12:30), 오후반(14:00~17:00)으로 나뉘어져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2010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미취업 졸업생이고, 모집인원은 30명 2개 반으로 총 60명이다. 지원 사항으로는 △수강료, 응시료 전액 무료 △시험에 불합격 할 경우, 수료자에 한해 동일 강좌의 재수강을 허용해 준다. 

 수강생 선발방법은 온라인 신청 선착순으로 선발하며, 선정자는 별도 통보 없이 이번 달 27일(금)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선정자는 이번 달 30일(월)까지 참여 학생 부담금(100,000원)을 납부하여야 최종 선정이 된다. 참여 학생 부담금은 교육과정을 수료(출석률 80%이상)하면 환불해주고, 미 수료자(출석률 80%미만)의 부담금은 창원대학교 발전기금에 기탁하게 된다. 주의사항은 △MOS 자격을 한 과목이라도 취득한 자는 신청 불가 △본교 대학원 재학생이나 타교 재학생 및 타교 졸업생은 이번 교육대상에서 제외 이다.

김병관 수습기자 bk3231@changwon.ac.kr

30일까지 보건복지가족부 지원‘절주동아리’모집

 이달 30일(월)까지 보건복지가족부에서 매년 대학에서 발생하는 대학생 음주사고·사망 등 각종 음주폐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건전한 음주문화를 이끌어 갈‘2010년도 대학 절주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대학 수는 100여개로 대학 당 1개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활동기간은 2010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까지이다. 지원금액은 대학별 각 삼백만원 내외로 차등지원 할 예정이다.

 절주동아리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절주캠페인 2회 △절주교육 1회 △절주동아리 인터넷 카페 운영(www.kpha.or.kr) △대학생 음주 실태조사 설문지 300부 등이 있다. 심사방법은 사업계획서를 심사기준에 의거하여 심사 및 평가를 하고 평가위원이 채점한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에 따라 대학을 선정한다. 응모 방법은 우리대학 학생과 홈페이지 또는 대한보건협회 홈페이지(www.kpha.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kpha0125@hanmail.net)으로 접수 가능하다.

 제출기한은 이달 30일(월)까지이고 심사기간은 다음달 2일(수)부터 7일(월)까지이며 심시결과는 다음 날인 8일(화)에 대한보건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된다.

김해수 기자 irony0701@changwon.ac.kr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