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그것이 알고싶다<눈을 크게 뜨고 찾아봐>

우리학교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자신의 과가 있는 단대, 봉림관, 사림관 등 자주 이용하는 곳은 눈에 훤한 듯 잘 알고 있지만 그 외에는 잘 모르실겁니다. 좀 더 자세히, 좀 더 확실하게, 좀 더 괜찮은 장소를 찾아서 다 같이 떠나볼까요?
이윤경 기자 mirkity@

1. Welcome~
한국어 학당이 있고 교환학생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바로 국제교류원~!
국제교류원은 4호관(정보전산원)뒤에 위치한 곳으로 학교 내 다른 건물들에 비해 좀 더 모던한 디자인을 가진 곳이자 외관이 특징적인 곳이죠.
앞 쪽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작은 광장처럼 된 공간도 있어 휴식과 주변 경치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 Movie Time
공강 시간이 너무 길어 심심하거나 문득 영화 한편이 보고 싶어질 땐 이곳을 방문해봅시다.
중앙도서관 4층에 위치한 전자정보실안에는 DVD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곳과 위성 및 유성방송을 청취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있죠. 뿐만 아니라 22호관 2층 어학교육원, 사림관 2층 English Lounge에서도 DVD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가까운 곳에서 문화생활을 즐겨보자구요~!

3. 목욕의 신
집에서만 샤워를 해야 한다는 편견을 버려! 학교 시설에도 샤워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림관 3층 여자화장실 내, 사림관 4층 남자화장실 내, 사회대 2층 남자화장실 내, 봉림관 등 학교 안에도 샤워실이 존재한다는 사실! 우리 모두 다같이 깨끗한 목욕의 신이 되어봅시다!

4. 조별과제는 어디서?
조별과제가 있을 때, 친구들과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딱 맞는 장소는 없을까? 뒤에서 소개할 중앙도서관 3층 연속간행물실 옆 휴게실을 이용해보자. 이곳은 아늑한 공간 속에 안락한 쇼파가 있어 편하게 앉아 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노트북 연결도 가능하며, 2층에 위치한 일반자료실에서 별도의 대출 없이 도서를 들고 올라와 참고할 수 있기 때문에 조별과제 또는 조모임이 있을 때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5.오늘은 나도 Vogue Girl!
Ceci, Vogue, 여성동아와 같은 잡지를 볼 수 있는 곳이 학교 내에 있다고?! 정말?! 우리대학 중앙도서관 3층에 위치한 연속 간행물실에는 앞서 말한 여러 교양잡지들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로 정리된 국내외 학술잡지, 제본도서, 논문집, 중앙일보, 한겨레와 같은 중앙지, 지방지 신문들 또한 보관되어 있어 언제든지 최신호의 잡지와 신문을 볼 수 있어요.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윤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