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교육역량강화사업 최우수 대학 선정국고지원 46억원 확정, 1인당 45만원에 달해

 우리대학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2009년도 대학 교육역량강화 사업 실적평가」및 「2010년도 교육역량강화 사업계획 평가」에서 두 부문 모두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2010년도 국고 지원금이 46억 원으로 최종 확정되어 국고지원금 규모에서도 전국 1위(중소형 대학 분야)를 차지했다.

 2009년 대학교육역량강화 사업에서도 전국 국립대학중 2위의 취업률(73.6%)과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의 성적 향상률이 15%에 이르는 등 뛰어난 사업 추진 성과를 거두게 되어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 되었다. 또한, 2010년 사업계획도 영어학습 기회 대폭 확대, 서낵과 집중에 의한 특성화 분야 집중 육성,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 구성 등이 높게 평가 받았다.

 올해 국고 지원은 학생들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분야에 집중 지원을 하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신입생에게 영어몰입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영어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또한 신입생의 동기부여와 미래 설계를 돕기위한 합숙형 신입생 입문교육을 실시하며, 교양 필독 도서제, 기업체 현장 실습, 저소득층 학습 지원을 위한 방과후 봉사활동 등을 새로운 사업으로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초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