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LINC 3.0 사업단, 2023 산학협력 EXPO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2개 부문에서 수상 쾌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
  • 오주연 기자
  • 승인 2023.12.04 08:01
  • 호수 708
  • 댓글 0

▲ 2개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공=산학연협력선도대학(LINC 3.0) 육성사업단)

 우리대학 LINC 3.0 사업단이 ‘2023 산학협력 EXPO’에 참여해 2개 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지난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2023 산 학협력 EXPO는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담대한 혁신의 시작’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NRF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행사로,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LINC 3.0),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COSS), 산학연협력 기술지주회사 등 총 315개의 유관기관을 비롯해 현장 2만 명 이상, 온라인 3만 명 이상 참여라는 대성과를 거뒀다. 우리대학 LINC 3.0 사업단도 산학협력 EXPO에 참여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기업의 문제 해결 및 역량 향상으로 제작된 종이드론 성과품 전시’, ‘나만의 3D 프린터를 활용한 초콜릿 제작 진로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시에 우리대학 정대운 LINC 3.0 사업단장이 산학협력 유공자(교육 및 인력양성) 부문에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우리대학의 가족 회사인 (주)현진이엔피가 산학협력 우수 사례 경진대회 기술협력 분야 우수 부문에 선정되며 교육부 장관 상장을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다. 정대운 LINC 3.0 사업단장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의 부단장으로 ‘LINC 3.0 사업 최우수’에 선정됐고, 우리대학의 LINC 3.0 사업단장으로 ‘LINC 3.0 사업 1차 연도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주)현진이엔피는 ‘폐플라스틱의 리사이클링으로 청정연료인 수소 생산의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 주제로 우수상을 받았다.

 우리대학 정대운 LINC 3.0 사업단장은 수상 소감에서 “2023 산학협력 EXPO에서 사업단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수상의 영예까지 얻어 뜻깊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대학 LINC 3.0 사업단은 지역혁신 및 산학연협력 고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우리대학은 2003년 산학협력단을 설립하고, 산학연협력 관련 국책 사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전환시대의 융합형 인재양성 대학 ▲세계를 품는 창대한 글로벌 대학 ▲지역산업과 함께하는 플랫폼 대학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지속 가능한 대학이라는 4가지 목표를 세워 지역 발전과 산학연협력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 궁금한 점은 우리대학 LINC 3.0 사업단 ☎055)213-2913으로 연락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