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3호] 와글와글
  • 조수민 수습기자
  • 승인 2022.11.21 08:00
  • 호수 693
  • 댓글 0

우리대학 사림 폭포 ‘쏠마루’ 새 단장 개장식 열어

우리대학 구성원의 사랑을 받는 야외 스터디카페 중 하나인 사림 폭포 ‘쏠마루’가 새 단장과 함께 개장식을 열었다. 쏠마루에는 파라솔과 테이블 등이 설치됐고, 사림 폭포를 비롯해 주변 캠퍼스 경관과 조화를 이루는 꽃과 나무들이 심겼다. 학생들의 야외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무선와이파이나 노트북 등의 디지털 학습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들도 설치됐다. 학생 뿐만 아니
라 우리대학 구성원과 지역 시민들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쏠마루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공간적 역할을 할 예정이다.
 

우리대학 김흥섭 교수,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신진연구자상 받아

김흥섭 공과대 산업시스템공학교수가 ‘2022년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는 새로운 학술영역을 왕성하게 열어가는 신진연구자를 격려하고 더욱 훌륭한 연구결과를 기대하는 취지에서 매년 학술지 게재 논문을 바탕으로 ‘신진연구자상’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김흥섭 교수는 학술대회에서 ‘혼합 중복 시스템에 대한 중복할당문제 를 위한 지식 저장소를 갖는 병렬 유전자 알고리즘’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우수연구상’도 수상했다.


우리대학 경영학과 ‘기업가정신경진대회’ 대상

우리대학 경영학 학생들이 한국 경영학회 주관 ‘경남·부산·울산지역 대학(원)생 기업가정신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경영학회의 기업가정신경진대회는 ‘미래세대가 생각하는 기업가가 갖춰야 할 기업가정신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개최됐으며, 경영학 학생들은 ‘미래
세대를 위한 기업가정신, 삼성에서 배운다’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부상으로 200만 원의 장학금을 받게 되며, 내년 1월에 열리는 한국경영학회와 전국경제인연학회의 공동 세미나서 부·울·경 대표로 전국 기업가정신 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수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