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창원대학교 앱 설치하고 학교 소식 만나보세요!이번 학기부터 앱 PUSH로만 안내 사항 전달
  • 신해원 수습기자
  • 승인 2022.09.19 08:03
  • 호수 689
  • 댓글 0
▲ 평일 도서관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이다.

2017년 2월에 출시된 창원대학교 앱은 학생과 교직원의 편의를 위해 제작된 공식 앱이다. 올해 초 PUSH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학생은 학사·수업 안내 등의 메시지(이하 PUSH)를 받고, 교수는 수강 학생에게 PUSH를 보낼 수 있다. 문자메시지와 PUSH 모두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던 1학기와 달리, 이번 학기부터 PUSH로만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창원대학교 앱 하단의 PUSH 리스트를 누르면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전체 공지 ▲학사 안내(학생) ▲수업 안내(학생)로 나뉘어있어 필요한 공지를 빠르게 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해 정보전산원은 “비용적 문제가 가장 컸다. 문자메시지로 발송하게 되면 건당 11원에서 12 원 정도가 든다”며 “기존의 방식으로는 교수님들이 직접 수강생들에게 수업과 관련된 공지를 하기 힘들었는데, PUSH로는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 교수님들이 직접 전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지사항을 앱 PUSH로만 전달 받도록 한 것은 PUSH의 장점을 제대로 누리기 위함이다.

한편, 창원대학교 앱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모바일 수강 신청이다. 앱 홈 화면에 있는 수강 신청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신청과 정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학사 정보 > 졸업 정보를 통해 수료 및 졸업학점과 졸업 필요 학점, 취득학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성적 열람, 장학금 수혜 내용, 식당 메뉴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창원대학교 앱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OS는 앱 스토어에서 ‘창원대학교’를 검색해 설치 후 이용할 수 있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창원대학교 포털 와글과 동일하다. 앱과 관련된 문의는 정보전산원 ☎ 055)213-2500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해원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