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인재개발원 2022 취업 허니 DAY 개최매달 목요일 개최, 채용 분석 및 구직 스킬 향상
  • 정주영 수습기자
  • 승인 2022.09.19 08:05
  • 호수 689
  • 댓글 0

▲지난 6일(화) 열린 기업데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현직자 특강 진행 현장이다. 사진 출처 : 인재개발원

지난 6일(화) 우리대학 인재개발원 주관의 ‘2022 취업 허니 DAY‘ 프로그램이 개최됐다. 취업 허니 DAY는 채용 트렌드 분석 및 구직 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 프로그램으로, 이번 달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기업데이, 멘토데이, 스킬데이 순으로 진행된다. 기업데이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현대위아 ▲한국재료연구원 ▲두산에너빌리티 등에 재직 중인 현직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멘토데이에는 ▲삼성전자 ▲LG전자 ▲DB금융투자 ▲교원 ▲한화디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동원 F&B ▲한국화낙 등에 재직 중인 우리대학 졸업생 멘토의 전반적인 직장 생활 이야기 및 취업 관련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스킬데이의 경우 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 면접 및 구직 기술 등 취업 전문 강사들이 알려주는 취업 능력 향상 전략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인재개발원 취업지원센터 부서의 심재영 주무관은 취업 허니 DAY의 기획 배경에 대해 “고정적으로 날을 지정해 취업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 주기적으로 취업에 관련된 지원을 해주고 취업 관련 정보를 기억하고 접근하기 쉽도록 상시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고 답변했다. 프로그램을 들은 학생들의 반응은 굉장히 긍정적이었다. 현직자의 이야기를 통해 공공기관 직무 및 실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보고서, 기획서 작성 등 실무에서 쓰이는 공문서 예시를 상세하게 볼 수 있어 좋았다는 평이 많았다고 한다. 이외에 앞으로 열릴 예정인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일단 이번 학기에 역대급으로 프로그램이 많을 예정이다. 캠프를 통해 취업 진로 정보를 얻어가는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고, 11월에 있을 잡 페스티벌도 기획 중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이나 구직 스킬 및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많이 개설될 예정이다. 그러니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가지고 드림캐치를 상시로 확인하고, 우리대학 앱의 푸시 알림도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고 답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드림캐치 접속 후 프로그램 개설 현황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 후 참여 시 SMART 마일리지가 부여되며 사전 신청자 외에도 당일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인재개발원 ☎ 055)213-2622/2625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주영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