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2022학년도 1학기 의사소통 역량 강화 특강 개최의사소통 역량 강화 위해, 현직 언론인 초청 특강 진행
  • 박소현 수습기자
  • 승인 2022.05.30 08:03
  • 호수 687
  • 댓글 0
▲의사소통 역량강화 특강이 진행 중인 모습이다.

우리대학에서 대학생들의 의사소통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 언론인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창의융합교육원에서 주관하며, 2022학년도 1학기 의사소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핵심역량 진단검사(K-CESA)결과, 의사소통 역량 중 ‘말하기 능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분석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특강을 개발·운영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특강은 2회차로 구성되며 우리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차시는 지난 24일(화)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경영대 116호 강의실에서 열렸고 KBS창원방송총국 임지웅 아나운서가 ‘면접의 기술-일반인과 방송인의 말하기 차이’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2차시는 오는 2일(목)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경영대225호 강의실에서 창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생인 경남신문 도영진 기자가 ‘글쓰기 트레이닝-정확하고 설득력있는 글쓰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도영진 기자는 특강에서 후배들을위한 글쓰기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의사소통 강화 특강을 진행할 전망이다. 신청은 2차시 특강 당일 오후 3시까지 우리대학 이뤄드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있으며 참여시 비교과 마일리지 2점이지급된다.
우리대학 창의융합교육원은 “대면 수업 확대에 따라 대학생들의 의사소통역량 증진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 지원의 일환으로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현직 언론인과의 시간을 통해 글쓰기 및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커뮤니케이션과 문제해결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창의융합교육원은 의사소통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의사소통(글쓰기·말하기) 클리닉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1:1 맞춤형으로 이뤄지며 온·오프라인 모두 진행하고 있다. 특강에 대한 문의 사항은 창의융합교육원 교양교육센터 ☎055)213-2659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