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새 단장 마친 창원대 앱… 화면 디자인, 기능 고도화최대한의 메뉴 제공·아이콘 단순화, 교직원수첩과 KORUS 시스템 연계
  • 이연수 수습기자
  • 승인 2024.05.20 08:01
  • 호수 714
  • 댓글 0

지난 1일(수), 우리대학의 ‘창원대학교’ 앱(이하 창원대 앱)이 업데이트를 마쳐 고도화됐다.

창원대 앱은 ▲모바일 전자 출석부 ▲모바일 인증 ▲수업시간표 ▲성적정보 ▲드림캐치 ▲식단안내 ▲교직원수첩(교직원용) 등 학사와 수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대학 대표 앱이다. 이번에 새로워진 창원대 앱은 메뉴 접근의 편의성, 시인성 등을 고려해 메인화면, 모바일인증, 로그인 화면 디자인 등을 개선했다. 특히, 앱을 업데이트하며 메인화면에서 가능한 많은 정보와 메뉴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대신, 전체적으로 화면에 여백을 둬 사용자에게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하고 아이콘을 단순화, 시각화해 메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앱에서는 공지사항이 1건씩 스크롤 되며 나타났지만, 현재는 ▲공지사항 ▲학사안내 ▲장학안내 ▲등록안내에서 최신순으로 5건씩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CWNU광장, 대학생활, 학사정보 등의 메뉴들도 모두 펼쳐 놓아 메뉴들을 쉽고 단순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접근이 용이하게 만들었다. 모바일 인증화면은 인증 가능한 남은 시간을 표시해 직관적으로 이용 가능하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또한, 로그인화면도 디자인에 변화를 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시스템 속도의 안정성이 향상될 수 있게 일부 프로그램들도 개선했다.

창원대 앱의 화면 구성뿐만 아니라 교직원들을 위한 시스템에도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창원대 앱에서 교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교직원수첩을 교육부 KORUS 시스템과 연계했다. 교직원의 ▲유연근무 ▲연가 ▲초과근무 ▲출장 등의 복무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업무협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단, KORUS에서 근무 기록 결재 완료 후 연동까지는 최대 4시간 소요될 수 있으며, KORUS와의 데이터 연동 상태에 따라 일부 데이터가 연동되지 않을 수 있다.

창원대 앱과 관련해 전동재 정보전산원 주무관은 “2년 전에는 창원대 앱 설치율이 50% 이하였는데, 지금은 우리대학 구성원분들이 많이 설치해 주셔서 약 95% 정도가 이용하고 계신다”며, “특히 학생의 경우 매년 신입생이 많이 생김에도 현재 96% 이상 설치율을 유지해 주고 계신다. 창원대 앱을 많이 이용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서, “우리대학 학생, 교직원분들께서 창원대 앱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고, 올해도 기능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불편하신 사항은 언제든 정보전산원으로 말씀해 주시면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덧붙였다.

창원대 앱과 관련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우리대학 정보전산원 ☎055)213-250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수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