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학생들의 불편함 개선을 위한 첫 걸음, 와이파이 개선 수요조사 실시교내 와이파이 학생 불편 호소,총학생회 공약 실현 노력
  • 배원빈 수습기자
  • 승인 2024.05.08 08:00
  • 호수 713
  • 댓글 0

우리대학 원 총학생회에서 와이파이 개선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교내 와이파이에 대한 불편함은 많은 학생이 겪고 있는 문제며, 이에 대한 개선이 꾸준히 요구돼 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 총학생회는 교내 와이파이 개선을 공약으로 내걸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와이파이 개선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지난 16일(화)부터 지난 22일(월)까지 총 6일간 구글 폼을 통한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다.

평소 학생들의 교내 와이파이 이용 시 불편함의 유무와 와이파이 성능 개선 및 추가 설치가 필요한 건물이나 강의실에 대한 의견을 조사했다. 총학생회에 따르면 조사 결과 응답자 1,369명 중 81.7%가 ‘평소 교내 와이파이에 불편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고 답변하며 많은 학생이 교내 와이파이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했다. 총학생회 측에서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안을 작성한 후 시설과에 제출해 와이파이 개선 사업에 참고해 우선적으로 개선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에 대해 김영훈(로봇제어·계측공 17) 씨는 “55호관은 와이파이가 잘 돼서 수업을 들을 때 불편한 점이 없었지만, 다른 단과대의 경우 교양수업을 들을 때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느려서 많이 불편했다. 이외에 도서관에서도 학생들이 많아지는 시험 기간에 와이파이가 잘되지 않는 점도 답답하다”며 교내 와이파이의 불편함을 호소했고, “와이파이를 개선하기 위해 수요조사를 시행하는 것이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했다. 총학생회가 교내 셔틀버스 운영 등 공약을 추진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투표의 힘이 크다고 느꼈고 다음 투표 때도 공약을 보고 투표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거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와이파이 개선 수요조사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총학생회는 최근 공약으로 내세운 교내 셔틀버스를 추진해 시범운영을 시행하는 좋은 결과를 보여줬다. 또한 캠퍼스 폴리스 활동을 진행하며 교내 보행로 확대 및 개선 준비 등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와이파이 개선 수요조사를 계기로 교내 와이파이가 개선될 수 있길 바란다. 더 자세한 원 총학생회의 공약과 프로그램은 우리대학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원빈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