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책으로 꿰어낸 메달, 2023학년도 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14명 도서관장상 수상, 최우수상 연간 141권 대출
  • 이현서 수습기자
  • 승인 2024.04.01 08:02
  • 호수 711
  • 댓글 0

우리대학 도서관은 지난 7일(일) ‘2023학년도 도서관 우수 이용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진행했다. 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식은 작년 한 해 동안 재학생(학부 및 대학원생)과 특별대출회원 중에서 도서관 이용률이 높은 사람을 선정했다. 특별대출회원은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된 졸업생 및 지역 주민이다. 다만 졸업 2년 경과자와 지역 주민은 도서관 발전 기금을 각각 2만 원, 3만 원을 납부해야 도서관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도서관 우수 이용자 시상 목적은 ▲ 독서 생활화를 통한 폭넓은 기초 교양 습득 ▲구성원들의 지식 인프라 형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일상 속 독서의 가치를 확인하고 확산하는 것 등이다. 2023학년도 도서관 우수 이용자 선발 기준은 전자책을 포함한 대출 및 반납 실적 우수자, 도서관 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세부 평가 항목을 점수로 환산해 순위로 결정했다. 도서관 이용과 관련된 교육에 참여하면 1회당 가산점 1점이 부여된다. ▲30일 이상 장기 연체자 ▲자료를 무단 반출한 자 ▲자료를 훼손한 자 ▲타인에게 학생증을 대여한 자 ▲과거 수상 경력자는 도서관 우수 이용자 선발에서 제외된다. 이번 수상식 수상자는 총 14명으로 재학생 (학부 및 대학원생) 10명,특별대출 회원 4명이 선발됐다. 최우수상은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이 선발됐다. 수상자에게는 도서관장상과 부상(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문화상품권 20만 원, 우수상 10만 원, 장려상 5만 원을 지급한다.
지난 1년간 약 60여 권을 대출해 도서관 우수 이용자로 선정된 임유진(국제무역 23)은 장려상을 받았다. 도서관 우수 이용자로 선정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책을 많이 빌렸기 때문인 것 같다. 책을 완독하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책을 읽다가 지루할수도 있다. 하지만 책만의 이점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떻게든 책을 읽으려고 노력했다”며 “흥미로운 주제와 관련된 책을 골라 읽고 싶은 부분만 읽는 발췌독하는 독서 습관을 길렀다. 책을 일부만 읽어도 의미가 있으니 일단 책을 빌리자는 가치관 덕분에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도서관 우수 이용자 최우수상을 받은 이성민 특별대출회원(졸업생)은 141권을 대출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서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