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공유데이, LINC 데이가 찾아왔어요행사 운영과 함께 기념품 증정, 재학생 참여 하에 성황리 마무리
  • 문자영 기자
  • 승인 2023.05.01 08:04
  • 호수 699
  • 댓글 0
공유데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학우들의 모습이다.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과 우리대학 LINC 사업단이 주최한 공유데이와 LINC 데이가 각각 19일(수), 20일(목) 개최됐다. 공유데이는 19일(수) 오전 10시부터 50호관 앞에 위치한 우리대학 공대 광장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에서 주관했으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핫도그를 제공했다. 공유데이 행사에서는 간식 배부와 함께 USG 공유대학 홍보, USG 공유대학에 대한 재학생들의 인식조사가 이뤄졌다. USG 공유대학 재학생이라면 핫도그 쿠폰을 받을 수 있었고, 아니더라도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 후 핫도그 쿠폰을 수령할 수 있었다. 쿠폰은 선착순으로 150매 배부됐고 곧바로 옆에 준비된 푸드트럭에서 핫도그와 교환할 수 있었다. 공유데이 행사에 참여한 USG 공유대학 재학생 박정현(전기공 19)씨는 “각종 시험을 준비하느라 지쳐있었는데 예상치 못하게 간식을 받아 기분 전환이 된 것 같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되면 좋겠다”며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우리대학 LINC 사업단 주최 LINC 데이는 20일(목) 우리대학 사림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진행됐다. LINC 데이 행사에서는 우리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LINC 3.0 사업단 홍보 리플렛 배부와 함께 ▲프로그램 안내 데스크 ▲메이커아지트 체험부스 ▲상품 랜덤뽑기 등이 진행됐다. LINC 사업단에서 사전에 지정한 미션을 수행 후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간식 혹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사였다. 한편, USG 공유대학은 우리대학, 경상국립대, 경남대, 울산대를 중심으로 14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특화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새로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LINC 사업단은 산업체 맞춤형 교육·연구·기술 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캡스톤 디자인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비교과 창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어드벤처 디자인 ▲창업동아리 등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