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8호] 와글와글
  • 박소현 편집국장
  • 승인 2023.04.10 08:00
  • 호수 698
  • 댓글 0

우리대학 박민원 교수, 창원산단 발전협의회 부회장 선출발전협의회 선출
우리대학 박민원 메카대 전기전자제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교수가 창원특례시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회장 구자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발전협의회 출범식은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을 기념해 국가산단의 미래 대전환을 위한 비전 수립의 본격 착수를 알리고, 중앙-지방정부, 시의회, 유관기관 등의 참여협조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박민원 교수는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안 디지털 전환 중심을 주제로 발표했다. “청년과 지식형 여성근로자의 비율이 높은 국가산단으로의 전환이 절대적이다”라고 전제를 설명하며 “디지털전환,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정주여건이 우수한 산업단지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우리대학 총동창회 제22대 김재우리대학 김재흥 총동창회장 취임
지난 30일(목) 우리대학 총동창회는 제22대 김재흥 총동창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제1학생회관(봉림관)에서 열린 취임식은 신임 김재흥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제18·19대 장기영 총동창회장 ▲제20대 구인근 총동창회장 ▲이날 이임한 제21대 김주복 총동창회장 ▲동문 가족 ▲우리대학 어윤 교학부총장 ▲김범수 총학생회장 및 교직원·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재흥 총동창회장은 “현재 경남이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라이즈 체계의 성공적 수행, 글로컬대학 사업 선정, 대학은 물론 지역사회의 숙원 사업인 우리대학 공공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총동창회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주요 현안사업에 있어 동문의 하나 된 힘을 모으고 항상 모교와 함께 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전했다.


우리대학 특수교육학과와 창원시우리대학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장애인종합복지관 체결
지난 24일(금) 우리대학 특수교육과 및 특수교육센터는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송호도)와 양 기관의 교류협력을 통한 장애인의 교육 및 복지 발전, 공동 공익사업과 교육연구 등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주요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장애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특수교육과 학생들의 현장 전문성 향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특수교육과 학생들과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 학생이 멘토-멘티로 연결되는 멘토링 사업 등으로 교육지원을 시작할 계획이다. 최진오 우리대학 특수교육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기여하고 학생들의 현장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현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