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2023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수행기관 협약 체결지역 내 고용 위기 대응 위해 재학·재직·퇴직자 일자리 창출
  • 신해원 수습기자
  • 승인 2023.03.27 08:00
  • 호수 697
  • 댓글 0

‘2023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상남도, 창원시가 함께 시행하는 사업이다. 고용안 정선제대응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 위기가 증가함에따라 이에 지역의 선제 대응으로의 전환이 주 목적이다. 자세히는 주도적인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 부품산업을 친환경 미래 자동차 부품 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정책과의 연계를 위한 미래 자동차 재직자 교육 등과 같은 산업, 경제 정책과 중장기 일자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경남지역 위기 산업 분야의 기업과 퇴직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2023 고용안정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수행기관 협약을 체결해 산학 융합기술 교육센터에서 3개의 세부 사업을 진행 중이다.

우리대학은 경상남도 주력 산업군을 고려해 ▲기계산업 분야 재직자 전문교육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IT 전문인력 양성 ▲창원 산단 제조업 혁신 인프라 조성사업단의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먼저, 지역 내 기계산업 위기를 돌파하고자 만들어진 기계산업 분야 재직자 전문교육은 신성장 동력 창출과 기술 자립화 지원을 위한 현장 맞춤형 재직자 교육을 통해 기업 자생력과 고용유지 환경을 조성한다. 스마트 공장 공급기업 IT 전문인력 양성은 경남 스마트 공장 공급기업 구인난을 해결하고, ICT 와 SW 역량 부족에 따른 미취업자들의 일자리 불균형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창원 산단 제조업 혁신 인프라 조성사업단의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사업은 수송기계 산업과 관련된 위기 직종 분야 퇴직자의 재취업과 주력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협약 체결로 우리대학은 경상남도 내 미취업자들의 취업난 해소와 지역 내 재직자의 고용 유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우리대학은 고용 위기에 대응하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방학 중 AR/VR, 설계, CAE 전문가 과정에 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대학 산학 융합기술 교육센터 ☎055)213-2823으로 문의하 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해원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