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확대되는 국제교류, 이제는 캘리포니아로미국 소재 대학과 국제협정 체결, 교환학생 파견 등 협력 약속
  • 문자영 기자
  • 승인 2023.03.02 08:02
  • 호수 695
  • 댓글 0
▲ 캘리포니아침례대학과의 국제협정 간담회 모습이다.

지난 10일(금), 우리대학과 미국 캘리포니아침례대학교(California Baptist University, 이하 캘리포니아침례대학교)의 국제교류를 위한 국제협정이 체결됐다. 캘리포니아침례대학교의 공식 초청으로 우리대학 이호영 총장과 앤드류 스탠리 밀라드 국제교류교육원장의 방문 하에 진행된 이번 국제협정 간담회에선 ‘학생교류 확대 등을 위한 국제협정’이 맺어졌다.

미국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침례대학교는 남부 최고의 사립 기독교 대학 중 하나다. 캘리포니아침례대학교는 2021년 niche 대학교 랭킹 ‘가장 아름다운 대학 캠퍼스’ 부문에서 상위권 랭크에 오를 정도로 아름다운 캠퍼스와 ▲150개의 학부 전공 ▲33개 대학원 전공 ▲17개 의학과 등 높은 교육 수준으로 캘리포니아주 리버사이드 대학과 함께 리버사이드를 대표하는 대학이다. 국제협정에선 양 대학뿐만 아니라 한·미 간 적극적인 국제협력을 확약하고 상호 학생교류와 우수유학생 유치 지원 등이 공식적으로 체결됐다. 이호영 총장은 “우리대학은 앞으로 미국과의 국제교류 협력과 실질적인 교환학생 파견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우리대학과 학술교류 협정이 체결된 해외의 자매대학에서 한 학기부터 1년까지 수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대학 국제 교류교육원에서 운영중이다. 교환 기간 자매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은 학기당 이수 가능 학점까지 우리대학에서도 동일하게 인정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등록금은 우리대학으로 납부하고 자매대학에서는 면제 받는 방식으로 유학경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우리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대상자는 학업 및 외국어 성적, 면접을 통해 어학 능력 평가와 준비도, 의 지 평가를 거친 후 매년 2월 말부터 3월 초, 8월 말부터 9월 초 총 두 번 선발된다. 외국의 문화와 선진 학문의 경험은 추후 해외로 진학 혹은 취업 시 이점이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미리 알 아보길 추천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는 우리대학 국제교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캘리포니아침례대학뿐만 아니라 콜롬비아 ‘아시아-이베로아메리카 문화재단’의 초청 아래 콜롬비아와 적극적인 국제협력과 국제교류 협력 지원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자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