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 JOB콘서트 열려1부 2부 나눠 진행,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까지
  • 현효정 수습기자
  • 승인 2022.11.21 08:00
  • 호수 693
  • 댓글 0
▲JOB콘서트의 '대기업 톡톡'이 시작되기 전 강의실 모습이다.

지난 9일(수) 우리대학 동백관에서 지역사회 맞춤형 특화 인재 양성을 위한 ‘국립대학육성사업 맞춤형 취업 지 원 컨설팅 JOB 콘서트’가 열렸다. 이 는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진행되는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의 한 프로그램으로, 1부는 대기업 현직자 멘토를 모셔 ‘대기업 톡톡’을, 2부는 공기업 현직자 멘토를 모신 ‘공기업 톡톡’으로 구성됐다. 또한 JOB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 두레관 1층에서는 취업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1부 ‘대기업 톡톡’은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동백관 404호에서 대기업 실전 직무 노하우를 주제로 SK네트웍스 와 BBQ에 재직 중인 멘토와 함께 이야기를 나눴으며, 2부 ‘공기업 톡톡’ 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백관 406호에서 삼성전기와 기금 운영업의 공기업에 재직 중인 멘토에게 실전 직무 노하우와 공기업 취업 팁을 전해 들었다.

이번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 JOB 콘서트는 멘토 2명과 아나운서가 이야기를 주고받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됐다. 멘토들은 자신의 현재 직무와 이직 과정 등을 담은 간단한 자기소개를 마친 후 JOB콘서트에 참가한 학생들이 프로그램 진행 전 미리 작성한 질문지를 바탕으로 진행됐으며 이야기를 듣는 중에도 계속해서 질문을 작성해 질문에 관련한 멘토들의 개인적인 생각이나 관련 경험을 들을 수 있었다.

1부 대기업 톡톡에 참가한 김도연(기계공 17) 씨는 “멘토님께서 현재 트렌드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 것 같아 그 점에서 JOB콘서트에 참가한 학우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멘토님께서 하신 말씀 중 ‘면접을 많이 보라’는 말이 인상 깊었다. 사전에 멘토의 직무나 전공 등을 알지 못해 나의 전공과 유사도를 미리 파악할 수 없었다”고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국립대학육성사업 맞춤형 취 업 지원 컨설팅 JOB콘서트는 우리대학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을 대상으 로 지난 28일(금)부터 9일(화)까지 드림캐치에서 사전 신청과 현장 신청을 받았으며 국립대학육성사업의 맞춤형 취업 지원 컨설팅의 일환으로 개설됐다. 이번 JOB콘서트 관련 문의는 인재개발원 ☎055)213-2598, 진행업체 ☎055)213-2595로 하면 된다.

현효정 수습기자 hhj441913@gmail.com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효정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