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론
[692호] 와글와글
  • 권진욱 수습기자
  • 승인 2022.11.07 08:00
  • 호수 692
  • 댓글 0

우리대학 김지혜 교수, WISET 유튜브 출연

김지혜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는 우리대학 공과대 최초 여성 교원이다. 김지혜 교수는 과학기술계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대한민국 여성 과학기술인을 소개하는 WISET 캠페인 ‘She Did It’에 출연했다. 교수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연구 분야 등 전문 연구자를 꿈꾸는 후배와 제자들을 위한 제언을 말했다. 김지혜 교수는 우리대학 공과대 최초의 여성 교원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저의 존재가 누군가에게 디딤돌이 되길 바라고 수식어가 붙을 만큼 특별한 일이 아니게 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끝으로 “대학원을 고민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본인의 성향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고 고민한 후 결정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리대학 탁구부, 창단 첫 전국체전 2연패!

지난달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울산에서 ‘제103회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됐다. 우리대학은 탁구 여대부에서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 하면서 창단 이후 최초로 전국체전 단체전 2연패를 달성했다. 우리대학 탁구부는 5전 3승제(4단식, 1복식)로 진행된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승 후보 인천대를 16강에서 만나 3 대1로 승리를 거뒀다. 8강과 4강에 서는 영산대와 청주대를 만나 모두 3대0 승리를 따내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공주대와의 결승전은 치열한 승부를 펼치며 마지막 세트까지 진행됐다. 마지막 주자로 나선 체육학과 노푸름 학생이 3대 2로 승리를 따내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우리대학 탁구부는 올 시즌 문체부 장관 기, 대학 탁구 연맹전에 이어 전국 체전 2연패를 달성하며 전국최강의 모습을 보였다.

우리대학 체육학과, ‘운동 재활 프로그램 경진대회’우승!

우리대학 체육학과 이수빈, 이소현 학생이 ‘SCD’라는 팀명으로 ‘제 1회 운동 재활 프로그램 경진대회’ 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창원시 성산구 라라한방병원과 다나와GYM운동재활센터가 주최해 진행됐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총 6팀이 운동 재활 및 컨디셔닝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다. SCD팀은 예선전에서 5위로 진출했지만, 결선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우리대학 체육학과 백승엽 학과장은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우수한 운동 재활 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진욱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